- 바로가기메뉴
- 본문바로가기
핫뉴스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자회사 편입…지분 63.88% 인수
삼성전자자, AI PC '갤럭시 북5 Pro' 공개 "혁신적 AI 경험 제공"
LG전자, 미국 멸종 위기종 보호 캠페인 '붉은 늑대'편 공개
김병훈 LG전자 최고기술책임자, 제34회 해동기술상 수상
LG유플러스, 1인 가구 대상 보이스피싱 예방 특강 진행
한국타이어, 2024 대전시 우수체육선수 장학금 전달
카카오, 동반성장위원회 선정 '2024 대한민국 동반성장 대상' 수상
KT&G-아시아산림협력기구, 지속가능 산림조성 업무협약 체결
볼보, 레이디스 살롱 2024 성료 "대표 고객 이벤트 자리매김"
티웨이항공, 대형기 도입·장거리 노선 다각화 '화물 운송 경쟁력' 강화
이전
다음
뉴스 본문
-
- "디저트도 프리미엄 시대!" '디저트 티'로 주목받는 마치마치, 13일 상암점 오픈
- 우유 푸딩인 판나코타, 톡톡 깨먹는 슈가 크런치, 부드러운 커스터드 크림이 매력적인 크렘 브륄레….
코스 요리의 디저트나 고급 디저트를 판매하는 카페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메뉴다. 이 메뉴들을 음료에 접목시켜 '디저트 티'라는 카테…2020-02-13 11:53
-
- 맘스터치, '쉬림프포테이토버거' 출시
- '포테이토버거' 시리즈가 통새우를 만나 더욱 다채로워진다.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가 작년 하반기 히트작인 '포테이토버거' 시리즈의 인기를 이어갈 새로운 메뉴 '쉬림프포테이토버거'를 오는 13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쉬림프포테이토버거는 통감자 슬라이스를 층층이 쌓아 포슬포…2020-02-12 15:56
-
- 농심, 짜파구리 전 세계에 알린다… 세계 11개 언어로 조리법 안내
- 농심은 영화 기생충의 아카데미상 수상으로 짜파구리에 대한 세계 각국의 거래선과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자사 유튜브 채널에 짜파구리 조리법을 11개 언어로 소개하는 영상을 게재했다고 밝혔다. 농심 관계자는 "영화에 나온 짜파구…2020-02-11 14:30
-
- 이디야커피, 밸런타인데이 맞아 '봉봉 쇼콜라' 출시
- 이디야커피가 초콜릿 신제품 '이디야 봉봉 쇼콜라'를 4일 출시했다.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를 맞아 선보이는 제품으로 1만개 한정 수량 판매 예정이다.
'봉봉 쇼콜라(BonBon Chocolat)'는 한 입 크기의 초콜릿 과자를 뜻하는 프랑스어이며 이번 제품은 초콜릿색과 빨간색 두 종…2020-02-04 15:37
-
- 크리스피 크림 도넛, 13일까지 '딸기 글레이즈드' 한정 판매
- 미국 오리지널 도넛 브랜드 크리스피 크림이 신제품 '딸기 글레이즈드'를 2월 1일부터 2월 13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딸기 글레이즈드'는 지난해 9월 선보인 '초콜릿 글레이즈드'의 인기에 힘입어 새롭게 출시되는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업그레이드 버전 신제품이다.
…2020-02-03 14:12
-
- 엔제리너스, '롯데제이티비와 함께하는 크루즈 여행' 프로모션 진행
- 엔제리너스가 2월 1일부터 2월 29일까지 '엔제리너스와 롯데제이티비와 함께하는 크루즈 여행'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엔제리너스 매장에서 딸기 음료 구매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100% 당첨 경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딸기 음료는 국내산 딸기가 듬뿍 들어간 '리얼 베…2020-02-03 14:11
-
- 한국맥도날드, 조주연 대표 후임으로 앤토니 마티네즈 선임
- 한국맥도날드는 앤토니 마티네즈(Antoni Martinez)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마티네즈 신임 대표이사는 한국맥도날드를 이끌며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해 딜리버리, EOTF(Experience of the Future,…2020-01-30 11:18
-
- 도미노피자, '신나는 피자교실' 전국편 참가 아동 모집
- 세계 배달 피자 리더 도미노피자가 전국 36개 매장에서 실시하는 'Domino's 신나는 피자교실 전국편' 참가 아동을 오는 2월 9일(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나는 피자교실은 서울, 경기, 강원, 대구, 제주 등 전국 36개 매장에서 6세부터 10세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된…2020-01-29 10:49
-
- 이디야커피, 봄 딸기 음료 2종 출시
- 이디야커피가 21일 봄 시즌 신제품으로 딸기 음료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봄딸기 라떼'와 '봄딸기 밀크티' 2종으로, '딸기와 첫사랑에 퐁당(First Love, Strawberry)'을 콘셉트로 딸기 함유량을 높여 상큼한 딸기의 맛과 향을 극대화했으며, 봄기운을 느낄 수 있…2020-01-21 16:03
-
- 농심, 주부모니터와 대학생 펀스터즈 모집
- 농심이 28기 주부모니터와 13기 대학생 펀스터즈(Funsters)를 모집한다.
농심 주부모니터는 주부들이 농심 제품과 관련해 참신한 아이디어와 건의사항을 제안하는 소비자 패널이고, 대학생 펀스터즈는 소비자 그리고 농심 마케터와 즐겁게 소통하며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크리에이터 그…2020-01-14 16:17
-
- 도미노피자, 15일 신규회원을 위한 '도미노스데이' 진행
- 도미노피자가 신규 가입 고객에게 반값 할인 쿠폰을 선물하는 '도미노스데이'를 15일 진행한다.
도미노스데이는 도미노피자 홈페이지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셋째 주 수요일 단 하루, 모든 피자 온라인 방문포장 주문 시 사용 가능한 5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행사다. 도미노스데이에 …2020-01-14 16:17
-
- 맥도날드, 올해 6백명 정규직 채용…1988년 한국 진출 이래 역대 최대 규모
- 맥도날드가 올해 대대적인 정규직 직원 채용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채용 규모는 맥도날드가 1988년 한국에 진출한 이래 연간 최대 규모인 6백여 명이다.
맥도날드는 사회적으로 고용창출에 일조하고 직원들에게 안정적인 고용환경과 글…2020-01-13 10:03
-
- 도미노피자, '20대 Domino's 신나는 피자교실' 모집
- 도미노피자가 '20대 Domino's 신나는 피자교실'에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기존 'Domino's 신나는 피자교실'은 6~10세 아동을 대상으로 피자 메이커와 위생 안전 교육을 받은 후 피자 토핑과 도우, 소스 등의 식재…2020-01-13 09:38
-
- 구구단 미나, 네이처드림의 다이어트 보조제 '잔티젠' 모델로 발탁
- 걸그룹 구구단의 미나가 네이처드림 다이어트 보조제 '잔티젠'의 모델로 발탁됐다.
미역 등에서 추출한 식물성 소재로 만든 '잔티젠'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식약처 개별 인정형 다이어트 제품이다. 일일 섭취량 600mg의 잔티젠이…2020-01-09 14:00
-
- 맥도날드, 신년 비전으로 '더 나은 맥도날드' 제시하고 '고객 중심 원년' 계획 밝혀
- 맥도날드는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양일간 전국 레스토랑 관리직 매니저 400여명을 강원 홍천 비발디 파크로 초대하여 '전국 레스토랑 매니저 컨벤션'을 개최하고 한해 성과와 신년 계획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한국맥도날드…2020-01-09 13:39
공백
공백
창업정보
더보기
-
친환경 유기농 전문점 초록마을, 업계 최초 400호점 돌파
친환경 유기농 대표 브랜드 초록마을(대표이사 박용주, www.choroc.com)은 지난 16일 오전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에 위치한 초록마을 대구수성점 오픈과 동시에 초록마을 400호점 돌파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장에는 초록마을 박용주 대표 등 초록마을 관계자와 대구수성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수성점 신규 오픈과 초록마을 400호점 돌파를 축하하며 컷팅식과 기념촬영 시간을 가졌다..
초록마을 대구수성점 김태일 점주는 행사를 통해 "평소 건강한 먹을 거리에 대해 관심이 많았고, 창업을 준비하면서 사람들에게 가치를 부여할 수 있는 아이템을 찾던 중 친환경?유기농 전문점 대표 브랜드인 초록마을이 적합하다고 생각하여 창업을 결심하게 되었다."라며 "더불어 대구수성점이 400호점이라 더욱 뜻 깊게 생각하며, 끊임없이 노력해 1등 가맹점으로 성장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초록마을 박용주 대표이사는 축사를 통해 "지난 2002년 1호점인 마포점을 시작으로 2012년 300호점 돌파 이후 3년여만에 이룬 쾌거이며, 친환경 유기농 업계 최초이자 독보적인 1위이다."며 "이는 초록마을의 철저하고 엄격한 품질 관리 시스템이 소비자들의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높은 니즈를 충족시켜 줄 수 있었기에 이룰 수 있었던 성과이다. 앞으로도 업계 최고의 품질 관리 시스템을 통해 안전한 먹거리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가맹점과 상생하며 함께 발전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프랜차이즈산업협회, 9월3일~5일 제35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개최
국내 최대 규모의 프랜차이즈박람회가 하반기 개최를 앞두고 부스 참가 기업을 선착순 모집한다.
(사)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조동민)는 오는 9월3일부터 5일까지 학여울역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 전관에서 개최되는 '제35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참가업체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깊은 역사와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의 프랜차이즈박람회는 매번 수만명의 참관객 수를 자랑해 부스 조기 매진이라는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협회는 이번에도 박람회 부스 판매 개시 2주만에 70%가 판매되는 성과를 보이고 있어 조기 매진이 예상되므로 신청을 서둘러 달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협회가 지난 6월 aT센터에서 개최한 '착한박람회'의 취지를 이어가고자 3개의 전시관 중 창의관 한 곳을 기본부스로만 구성, 경기 불황속에서 가맹본부의 참가 부담을 덜어주는 동반상생·나눔 박람회로 주목받고 있다.
협회는 부스 위치 선점에 대한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 홈페이지(http://kfaexpo.kr)를 통해서만 신청접수를 받아 선착순 마감한다.
사업기획팀 민재기 차장은 "동반상생과 나눔을 취지로 가맹본부들의 참가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 기본부스로만 구성한 전시관을 마련한 데에 참가업체들의 호응이 폭발적이다. 어느 때보다 빠른 부스 참가로 조기 마감이 예상되니 서둘러 신청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는 프랜차이즈 창업 정보와 사업아이템을 수집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정보 교류의 장이다. 이번 박람회는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고용노동부, 식품의약품안전처, 특허청이 후원예정이며,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주관한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놀부, 일본 오사카에 복합매장 오픈
종합외식전문기업 (주)놀부(www.nolboo.co.kr, 대표 김준영)가 오는 17일 일본 오사카에 있는 유니버셜스튜디오재팬(이하 USJ)에 '놀부 셰프스 초이스(Nolboo Chef's Choice)'를 오픈한다.
'Nolboo Chef's Choice'는 놀부 대표 브랜드 놀부보쌈, 놀부부대찌개, 놀부항아리갈비의 다양한 메뉴를 한 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복합매장으로써 놀부 창립 이래 첫 일본 매장이다. 매장은 연평균 관광객 수 1천만 명을 자랑하는 오사카의 명소 USJ에 입점하여 맥도날드, 하드락카페 등유명 글로벌 브랜드 매장과 나란히 자리해 경쟁할 예정이다.
해당 매장은 직영점 형태로 운영되며, 향후 놀부의 일본 진출을 위한 메뉴 및 시장 테스팅, 현지 고객 분석 등을 위한 안테나샵으로 임무를 수행한다. 28년 전통과 노하우가 총망라된 핵심 원료와 KEY MIX, 노하우 품목은 현지공장에서 OEM방식으로 공급된다.
한편, 놀부는 지난 3일 일본 오사카의 호텔 케이한 유니버셜 호텔 타워에서 놀부 김준영 대표, 놀부 고경진 전무, 골든아치재팬 미츠오 타나베 대표, 골든아치재팬 마스히로 나카가와 회장 등 다수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놀부 재팬 조인트벤처 조인식'을 진행했다. 놀부는 일본 맥도날드 출신 임원 위주로 구성된 현지 외식업체 골든아치재팬과 합작회사를 설립, 놀부의 일본 진출을 위한 긴밀한 협력과 교류를 지속할 계획이다.
놀부 COO 고경진 전무이사는 "일본인뿐만 아니라 중국, 동남아 각지의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일본의 대표 관광지인 USJ에 입점함으로써 고객들에게 K-FOOD를 진가를 놀부의 맛을 통해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며, "USJ놀부 매장을 글로벌 대표 매장으로 성장시킬 예정이며, 향후 오사카에 이어 동경, 나고야 등 일본의 핵심 도시 위주로 놀부 브랜드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놀부, 제1회 나만의 한식 레시피 공모전 시상식 개최
종합외식전문기업 (주)놀부(www.nolboo.co.kr, 대표 김준영)가 24일 성남 본사에서 '제1회 나만의 한식레시피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놀부는 28년 간 한식을 기반으로 성장한 국내 대표 외식기업으로써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 잡을 메뉴 개발을 목표로 '나만의 한식레시피 공모전'을 기획했다.
놀부가 주최하고 한식재단이 후원한 이번 공모전은 3월 16일부터 5월 22일까지 전국 고등학생,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보쌈과 부대찌개에 이색 아이디어를 더한 레시피를 주제로 선정했다. 총 217개 출품작이 접수되었으며, 놀부는 1차 서류심사를 거쳐 2차 본선 경연대회를 열고 맛과 참신성, 상품성, 완성도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최종 수상자를 결정했다.
수상자는 보쌈 부문 △대상 민요한(광양고등학교) △금상 이성호, 최원진(한국조리과학고등학교) △특별상 김슬아(국민대학교), 부대찌개 부문 △대상 문소연, 최지윤(성신여자대학교) △금상 이형준(우송대학교) △특별상 김철진, 박민정(충남대학교) 씨다.
놀부는 대상 300만원, 금상 50만원, 특별상 30만원의 상금과 함께 트로피, 상패를 부상으로 수여했다. 더불어 학생들의 소중한 레시피를 향후 실제 메뉴로 출시하는 안도 긍정 검토할 계획이다.
보쌈 부문 대상을 차지한 문요한 군은 "메뉴를 완성하기까지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는데 영광의 대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열심히 해서 멋진 요리사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놀부 안도영 마케팅팀 이사는 "우열을 가리기 힘든 우수한 레시피가 쏟아져 한식에 대한 학생들의 높은 관심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이들의 도전과 열정에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도 외식 관련 공모전을 개최해 한식 세계화, 외식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