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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옵티머스 LTE2 운영체제 및 버그 수정 등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사후지원 불이행 논란

강○범 답변 0조회 29,8472014-10-10 10:06:37




LG전자가 2012년 5월과 8월에 출시한 옵티머스 LTE2 (F160S/K/L/LV)스마트폰의 운영체제 업그레이드와 버그 수정 등 사후지원을 외면을 하고 있어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2012년 12월(F160S/K/L)과 2013년 1월(F160LV)에 안드로이드 젤리빈 4.1 운영체제를 업그레이드를 했었고

펌웨어는 F160S가 2013년 6월 12일, F160K가 2014년 6월 21일, F160L/LV가 2013년 12월에 지원이 되었지만 치명적인 버그 수정은 없었습니다

자사 옵티머스 Vu2, 옵티머스 LTE3와 사양이 동일한 기종은 이미 안드로이드 4.4 킷캣 업그레이드가 완료 되었는데

옵티머스 LTE2는 안드로이드 4.4 킷캣 운영체제가 충분히 구현가능한 사양임에도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적인 성능안정화라는 이유로 계획된 바가 없다고 확실한 답변을 주지 않다가
한국소비자원을 통해 알아보니 가용 메모리 200MB 부족 핑계를 대더군요
리파티션을 통해서 기술적으로 LG전자가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해줄수 있음에도 사후지원 관련해서

왜 LG전자는 이를 자사 홈페이지 및 서비스센터홈페이지에 공지를 안할까요?

특히나 현재까지도 자사 홈페이지에 킷캣 운영체제 업그레이드 불가 사유나 버그 수정 지원에 대해 일절 공지나 사과 또한 없습니다

KT, LG U+ 등 이동통신사의 개선요구 푸시도 묵살할 정도니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특히나 LG전자 고객센터는 9월 18일 사업부와 동일한 답변시 전화주지 말라니까 문자 한통 보내고 말더군요

문자 한통 보내고 해명 전화 없었습니다


10월 2일 고객센터에 지난번 9월 18일 본인에게 문자 한통 보냈던 남자 상담원 연결해서 문의하니 시스템 호환성 핑계

10월 6일 고객센터 파트장은 [구글 인증 문제 및 검수과정에서 3개월 이상 걸린다]
[젤리빈 4.1.2에 안정화된 기종]이라 펌웨어며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등
절대 사후지원 없다 언급

10월 7일 한국소비자원을 통해 LG전자 답변 가용 메모리 부족 그것도 200MB


다음은 최근 LG전자 옵티머스 LTE2 사후지원 논란 관련 링크입니다

http://bbs2.ruliweb.daum.net/gaia/do/ruliweb/default/mobile/57/read?articleId=1532903&bbsId=G003&itemId=9&pageIndex=3

http://bbs2.ruliweb.daum.net/gaia/do/ruliweb/default/mobile/57/read?articleId=1531998&bbsId=G003&itemId=9&pageIndex=4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41008000350&m=mobile

http://www.ezyeconomy.com/news/articleView.html?idxno=54745

http://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9812

http://www.metroseoul.co.kr/news/newsview?newscd=2014100100264

http://www.wolyo.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349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990900

http://www.kbench.com/?q=node/139791

http://www.joseilbo.com/news/htmls/2014/09/20140929234439.html

http://www.metroseoul.co.kr/news/newsview?newscd=2014092300352

http://www.joseilbo.com/news/htmls/2014/08/20140825231146.html

http://sports.chosun.com/news/ntype.htm?id=201312110100092500005576&servicedate=20131210
 
http://bbs1.ruliweb.daum.net/gaia/do/ruliweb/default/mobile/67/read?articleId=310312&bbsId=G002&itemGroupId=3&pageIndex=1
 
http://bbs1.ruliweb.daum.net/gaia/do/ruliweb/default/mobile/67/read?articleId=310215&bbsId=G002&itemGroupId=3&pageIndex=2
 
http://bbs1.ruliweb.daum.net/gaia/do/ruliweb/default/mobile/67/read?articleId=310058&bbsId=G002&itemGroupId=3&pageIndex=3
 
http://bbs1.ruliweb.daum.net/gaia/do/ruliweb/default/mobile/67/read?articleId=310030&bbsId=G002&itemGroupId=3&pageIndex=3
 
http://bbs1.ruliweb.daum.net/gaia/do/ruliweb/default/mobile/67/read?articleId=309752&bbsId=G002&itemGroupId=3&pageIndex=4
 
http://bbs1.ruliweb.daum.net/gaia/do/ruliweb/default/mobile/67/read?articleId=309116&bbsId=G002&itemGroupId=3&pageIndex=6
 
http://cafe.naver.com/develoid/457882
 
https://mirror.enha.kr/wiki/%EC%98%B5%ED%8B%B0%EB%A8%B8%EC%8A%A4%20LTE%20II

세탁기 사건으로 LG전자 이미지가 별로인데
사후지원 강화한답시고 약속해놓고는 이제와서 지원없다니 말이 됩니까?

현재까지 LG전자는 홈페이지에 사후지원 불가 공지 및 사과문도 게재하지 않고 있습니다

LG전자는 2012년 옵티머스 LTE2와 당시 경쟁사의 주력기종이었던 갤럭시 S3 LTE가 지난 9월말에 안드로이드 킷캣 4.4.4 업그레이드 실시된거를 알면서도 옵티머스 LTE2 사후지원을 형편없이 하고 있습니다
이건 진짜 기술적으로 타경쟁제조사들한테 비웃음감입니다
아주 창피한겁니다

LG 옵티머스 LTE2 사용자.. 고객들은 다음 아고라에 사후지원 이행 페이지를 개설해서 서명을 받고 있는 중입니다

http://m.bbs3.agora.media.daum.net/gaia/do/mobile/petition/read?bbsId=P001&articleId=158225

이 기종 작년 12월에도 소비자인사이트를 통해 저장소 암호 문제로 기사까지 난 기종이기도 합니다

http://www.wolyo.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349
http://www.joseilbo.com/news/htmls/2014/09/20140929234439.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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