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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웰페어, 메이링크와 제휴…중국 B2B 오프라인 유통사업 본격 추진

기사입력| 2015-10-16 11:00:56
15일, 중국 저장성 위야오 허무두 호텔에서 열린 '중국 B2B 오프라인 유통사업 파트너십' 체결식에서 김상용 이지웰페어 대표(사진 왼쪽)가 스테판 리 메이링크 대표(오른쪽)와 협약서를 교환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복지서비스 전문기업 이지웰페어는 중국 저장성 위야오의 허무두 호텔에서 국제공관공사 및 종합 마케팅 컨설팅 회사인 절강메이린문화발전주식회사(이하 메이링크)와 제휴 협약을 맺고 중국 내 B2B 오프라인 유통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B2B 오프라인 유통 사업이란, 중국 내 백화점, 마트, 편의점, 각종 상점, 도매상 등 오프라인 유통 업체들과 전략적 제휴 관계를 맺어 한국 상품을 NPB(National Private Brand), PB(Private Brand) 형태로 기획 개발하여 수출, 공급하는 사업이다.

메이링크는 중국 저장성 닝보시에 본사를 두고 있는 O2O(Online to Offline) 마케팅 전문 대행사로, 온/오프라인 행사, 판촉에 필요한 전략 컨설팅, 기획, 광고, 디자인, 제작은 물론 공공기관 프로모션과 매체를 활용한 홍보 마케팅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2014년에 중국 상하이 증권거래소에 상장됐으며 자본금 18.5억 위안(약 3355억원)에 57억 위안(1조 336억원)의 매출액(2014년 기준)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메이링크는 밀라노세계엑스포가 인정한 중국의 유일한 전문 기관이다. 그리고 호남호북 산동성 지방의 알리바바 내 중국 기업들의 유럽 진출에 협력하였고 그 동안 축적해 온 국제브랜드 자원과 중국에 보유하고 있는 거대한 온-오프라인 상업네트워크 자원을 바탕으로 대외국제무역 플랫폼을 구축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이지웰페어는 메이링크를 중국 내 B2B 오프라인 유통사업의 파트너로 하여 먼저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마트 전용 상품을 중국 유통업체들에게 공급한다. 중국 현지 사정에 밝은 메이링크는 최적화된 O2O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광고디자인, 프로모션 관리, 고객수요 분석 등을 통해 이지웰페어의 오프라인 유통 사업에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이지웰페어는 중국의 대형할인점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화장품 ▲이미용품 ▲유아동 ▲위생용품 ▲리빙·생활용품 등을 중심으로 카테고리를 구성하고, 한국을 대표할 만한 PB상품(유통업체가 매장의 특성과 고객의 성향에 맞춰 독자적으로 개발한 브랜드 상품)으로 ▲화장품 ▲가전·리빙 ▲유아·위생용품 ▲건강·식품 등으로 상품군을 차별화할 예정이다.

NPB 상품은 제조업자와 유통업체가 공동으로 개발하여 특정 유통망에 독점적으로 판매하는 상품을 일컫는데, 이지웰페어는 NPB, PB상품을 메이링크와 공동으로 기획, 개발하는 데 역점을 두고 일부 상품의 경우 판권 확보를 통해 B2B 기반의 중국 오프라인 유통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스테판 리 메이링크 대표이사는 "이번 이지웰페어와의 협력으로 양사의 장점이 시너지를 발휘해 향후 국제무역 분야에서 역량을 발휘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상용 이지웰페어 대표이사는 "해지촌에 이어 메이링크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중국 내 오프라인 유통사업이 활기를 띨 것으로 기대되며 현재, 중국의 주요 유통 그룹의 판매채널 확보를 위한 구체적인 협의가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김 대표는 "당장 진행이 가능한 상품부터 연내에 단계별로 론칭하고 NPB, PB상품의 개발 속도에 박차를 가해 상품개발이 완료되는 대로 내년부터 확보된 전 유통채널에 본격 공급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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