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몬스터 (대표 신현성)가 운영하는 국내 대표 소셜커머스 티몬 (www.tmon.co.kr)은 작년 11월 중순부터 소비자들의 구매가 기부로 이어지는 '착한 소비' 형태의 다양한 쇼핑기부 딜을 진행해오고 있다. 이러한 기부 딜들을 통해 티몬은 가장 소셜커머스다운 방법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있으며, 판매 성과 또한 좋아 지속적으로 많은 파트너들의 동참을 끌어내고 있다.
티몬은 이번 6월의 마지막 주 역시 따뜻한 쇼핑기부 딜 두 가지로 여름 무더위에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우선, 건강과 맛을 중요시하는 자연친화적 신개념 복합 카페, '닥터로빈 (www.drrobbin.com)'은 강서/이대/명동/대구TBC방송국 등 전국 7개 지점에서 사용 가능한 전 메뉴 자유이용권을 24일부터 소셜커머스 최초로 티몬을 통해 30% 할인된 7,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닥터로빈'은 음식치료전문 의사인 닥터 로빈 (권용철)과 전문 의사, 연구진들이 개발한 자연친화적 식재료의 메뉴가 가득한 까페 겸 베이커리 겸 비스트로로, 설탕과 버터, MSG등이 일체 들어가지 않은 '슬림 앤 헬시' 레시피로 웰빙 마니아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온에어된 지 하루 만에 약 7,000매 이상이 판매되었다.
외식사업에 도전한 의사로 방황하는 청춘들에게 자연의 성공비결을 전해주는 전도사가 되어 '청년 멘토 소사이어티'라는 청년 멘토 단체를 운영하고 있는 '닥터로빈'의 이번 딜 수익금의 일부는 청년 희망사업을 지원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이철헤어커커'는 25일부터 기존 5천원짜리 앞머리 컷 이용권을 무려 80% 할인해 단돈 1천원에 판매하는 파격적인 딜을 진행한다. '이철헤어커커 앞머리 컷 이용권' 딜은 페이핀으로 결제 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전용 딜로, 판매액 전액이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에 기부될 예정이다.
'이철헤어커커 앞머리 컷 이용권'은 전국 이철헤어커커 전 지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티켓몬스터 신현성 대표는 "티몬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소셜기부'와 더불어 '쇼핑기부' 역시 파트너사들의 적극적인 후원으로 확대되고 있다"며, "알찬 가격 혜택과 더불어 판매액이 좋은 취지 아래 의미 있게 쓰이는 '착한 쇼핑'에 고객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동참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쇼핑기부 딜에 동참을 원하는 파트너들이 증가함에 따라 티몬의 '착한 쇼핑' 기부액은 시작한 지 단 6개월만에 5천만원을 넘어섰다. 작년 11월 중순부터 HP, AMD코리아와 함께 진행한 '아름다운 노트북' 딜은 노트북 100대가 판매될 때마다 40만원 상당의 동일 기종 노트북 1대를 세이브더칠드런에 기부하는 형태로 진행되어 현재 시즌3까지 약 50대 이상의 노트북이 기부된 바 있다.
또, 국내 화장품 업체 '여우무기'는 지난 4월 말, 인기 에센스 제품인 '애스톤네이처 갈락토미세스'의 판매 전액을 세이브더칠드런에 기부하는 딜을 진행해 준비된 1,000개 물량이 단 이틀 만에 완판되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