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여름 맞아 엔터테인 마케팅이 대세
기사입력| 2013-05-31 09:54:30
최근 게임도 하고 즉석경품도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늘고 있다. 특히 스마트폰을 흔들어 경품을 받거나 3D 뽑기 게임을 즐기는 등 장소를 가리지 않고 참여할 수 있는 '엔터테인' 형 마케팅이 유행하는 것.
현재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은 17주년을 맞아 간단한 모바일 활용 게임과 오프라인에서도 인형 뽑기를 본 따 만든 게임 이벤트를 진행 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롯데닷컴과 P&G가 함께하는 모바일 이벤트는 휴대폰을 흔들면 P&G 17% 할인 쿠폰과 함께 배스킨라빈스 31 아이스크림 기프트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닷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하기를 누르면 즉석에서 응모가 가능하다. 6월 5일까지 매일 1회 참여가 가능하며, 처음에는 약간 어색할 수 있지만 하다 보면 요령이 생겨 한번의 쉐이킹만으로 경품을 지급받을 수 있다.
롯데닷컴 한백영 팀장은 "요즘에는 단순히 즉석경품만 제공하는 이벤트보다는 게임 등을 통해 즐거움까지 선사하는 이벤트가 유행"이며, "특히 모바일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언제 어디서나 참여할 수 있어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게임 이벤트들이 늘어날 전망"이라고 밝혔다.
한편 롯데닷컴은 롯데홈쇼핑과 함께 지난 17일부터 '뽑쇼(뽑고 쇼핑하고)' 이벤트를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서울 소공동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 을지로입구역 연결통로 광장에 설치된 70인치 대형 터치 스크린을 통해 재미있는 크레인 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모든 참여 고객에게는 롯데닷컴 3000원 할인쿠폰, 롯데홈쇼핑 3000원 할인쿠폰과 함께 크리스피 크림 도넛, 롯데리아 버거세트, 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 등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즉성당첨 경품을 증정한다. '뽑쇼'의 경우 이벤트 시작 5일 여 만에 만 명에 가까운 인파가 몰려 화제가 된 바 있다.
롯데닷컴에서는 17주년 행사가 한창이다. 6월 5일까지 1人7色을 컨셉으로 롯데닷컴에서 최고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브랜드 제품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는 '전국 브랜드자랑', 17주년을 맞아 에누리없이 판매하는 'Lucky Chance 균일가 특집전' 등이 진행된다.
17주년 맞이 구매사은 행사도 빼놓을 수 없는 혜택이다. 30일까지 전카드 일시불, 현금, 포인트 결제 시 5000점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KB국민카드 10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15% 추가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10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 5%의 L포인트 추가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31일부터는 롯데카드 구매사은 행사와 전 상품(가전/가구 제외) 7만원이상 구매 시 최대 5,000포인트를 추가 적립 받을 수 있는 구매사은행사가 진행된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