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구 대한교과서)의 아동 출판 브랜드 '아이세움'이 스토리텔링 수학만화 '내일은 수학왕 1 : 가능성의 수, 확률'을 출간했다.
'내일은 수학왕'은 국내외 500만 독자가 선택한 '내일은 실험왕'과 '내일은 발명왕' 시리즈의 명성을 잇는 아이세움의 세번째 학습만화로 최신 교육 경향인 스토리텔링 방식을 접목한 수학만화이다. 실생활에서 있을 수 있는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수학 개념과 원리를 소개하는 등 수학적 사고력 및 창의력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수학이 탄생하게 된 역사적 배경과 타 교과와 연계된 내용도 함께 다루고 있어 수학을 이해하고 응용하는 자기주도학습능력을 키울 수 있다. 특히 가위바위보, 일기예보 등 일상 생활에서 자주 접하는 확률의 예시를 통해 수학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으며 부록으로 들어있는 '체험 키트'를 통해 책 속에서 다룬 내용을 반복 학습할 수 있다.
미래엔 만화연구소의 박현미 소장은 "'내일은 수학왕'은 수학의 개념부터 원리, 실생활에서 수학이 다양하게 활용되는 사례를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풀어 학생들이 쉽게 이해하고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컨텐츠를 구성, 수학을 어려워했던 이들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책"이라고 전했다.
'내일은 수학왕 1 : 가능성의 수, 확률'은 미래엔 상설할인매장 북엔톡 및 전국 온, 오프라인 서점에서 판매된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