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뉴스

서비스

아이 흥미 유발하는 자기주도적 학습 콘텐츠는?

기사입력| 2013-05-15 10:30:11
튼튼영어, 스마트튼튼 어플리케이션
지난 3월 국회에서 열린 '스마트 교육' 정책 토론회에 따르면 '스마트 교육'을 위한 기반 시설 관련 사업보다는 양질의 콘텐츠 확보가 시급한것으로 드러났다. 특히 최근 정부가 2조 3천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2015년까지 교과서의 80%를 디지털화하고 '스마트 교육' 시범학교를 확대할 계획을 밝힘에 따라 '스마트 교육'의 주요 골자인 자기주도적 학습 콘텐츠에 대한 학부모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교육 및 IT업계도 이러한 흐름에 발맞추어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손쉽게 학습을 도와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대표적으로 연령별 영어교육 프로그램을 하나로 통합한 어플리케이션, 체험과 학습을 연계시킨 신개념 학습도서를 비롯, 올바른 독서 습관을 길러주는 콘텐츠 등이 있다.

▶연령별 영어교육 프로그램을 하나로 통합한 어플리케이션 '스마트튼튼'

영어교육전문기업 ㈜튼튼영어에서 선보이는 '스마트튼튼'은 연령별로 나눠진 튼튼영어의 교육 콘텐츠들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는 영어교육 어플리케이션이다. 영유아 대상 프로그램 베이비리그부터 튼튼영어주니어, 슈퍼튼튼영어주니어, 튼튼영어프라이머리를 비롯한 튼튼영어의 전 교재와 함께 튼튼영어의 영어 대안 학원 '마스터클럽'의 회원까지 쓸 수 있는 메뉴까지 퀄리티 높은 방대한 콘텐츠를 자랑한다. 튼튼영어만이 갖고 있는 다양하고 전문적인 영어 콘텐츠는 아이가 자연스럽게 영어를 습득할 수 있도록 집중시키고 교재에서 다루지 못한 생생한 동영상 자료를 통해 심화학습을 하는데 최적의 역할을 한다. '스마트튼튼'의 가장 큰 장점으로는 부모와 아이가 언제 어디서나 '오늘의 학습' 메뉴를 통해 교재 애니메이션을 시청하고 배운 내용을 직접 말하고 녹음하면서 반복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 중에서도 최근 출시된 '규리앤프렌즈'는 화려한 영상과 수준 높은 기술의 3D 애니메이션으로 아이들의 호기심과 학습 몰입도를 증대시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체험과 학습을 연계시킨 신개념 학습도서 '동물원 체험북'

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구 대한교과서)의 디지털 프린팅 브랜드 딥씨(www.dipsee.co.kr)의 '동물원 체험북'은 기존 포토북 서비스에 체험과 학습을 연계시킨 신개념 학습도서이다. '동물원 체험북'은 ㈜미래엔의 독자적인 교육 콘텐츠와 이용자가 직접 촬영한 이미지를 결합, 나만의 콘텐츠를 생성한다는 점에서 기존 포토북과 차별점을 가지고 있다. 동물원 나들이에서 촬영한 사진을 동물백과, 속담 등 동물 관련 정보와 함께 포토북으로 구성할 수 있어 아이들이 직접 보고 들은 생생한 체험을 그대로 학습에 반영할 수 있다. 또한 '워크북'은 한글, 영어, 숫자 공부, 색칠하기 등 심화, 연계학습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어서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자발적 학습 효과를 돕는다.

올바른 독서 습관 길러주는 콘텐츠 '코코몽 독서통장'

스마트 콘텐츠 개발기업 ㈜비트플러스의 '코코몽 독서통장'은 자녀들의 동화책 독서습관을 올바르게 유도하여 자기주도 학습능력 향상을 돕는 독서기록장 어플리케이션이다. EBS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코코몽'을 활용하여 아이들에게 독서에 대한 친근감을 더해주고 '참 잘했어요 독서상장', '독서통계' 기능을 통해 부모와 함께 읽은 동화책 목록을 정리하면서 바람직한 독서 습관을 기를 수 있다. 특히 스마트 기기의 카메라로 책의 ISBN(국제표준도서번호)을 스캔하면 책의 제목, 저자 등의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되는 방식을 통해 손쉽게 자녀들의 독서기록을 정리할 수 있다는 점이 돋보인다. 앞으로 국내 어린이들의 평균 독서량 분석 기능과 더불어 전세계 어린이들의 독서성향을 분석할 수 있는 세계 랭킹 기능도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서비스 관련기사

고발합니다

고발하러가기버튼
공백
공백

창업정보

더보기
  • 친환경 유기농 전문점 초록마을, 업계 최초 400호점 돌파 친환경 유기농 대표 브랜드 초록마을(대표이사 박용주, www.choroc.com)은 지난 16일 오전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에 위치한 초록마을 대구수성점 오픈과 동시에 초록마을 400호점 돌파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장에는 초록마을 박용주 대표 등 초록마을 관계자와 대구수성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수성점 신규 오픈과 초록마을 400호점 돌파를 축하하며 컷팅식과 기념촬영 시간을 가졌다.. 초록마을 대구수성점 김태일 점주는 행사를 통해 "평소 건강한 먹을 거리에 대해 관심이 많았고, 창업을 준비하면서 사람들에게 가치를 부여할 수 있는 아이템을 찾던 중 친환경?유기농 전문점 대표 브랜드인 초록마을이 적합하다고 생각하여 창업을 결심하게 되었다."라며 "더불어 대구수성점이 400호점이라 더욱 뜻 깊게 생각하며, 끊임없이 노력해 1등 가맹점으로 성장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초록마을 박용주 대표이사는 축사를 통해 "지난 2002년 1호점인 마포점을 시작으로 2012년 300호점 돌파 이후 3년여만에 이룬 쾌거이며, 친환경 유기농 업계 최초이자 독보적인 1위이다."며 "이는 초록마을의 철저하고 엄격한 품질 관리 시스템이 소비자들의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높은 니즈를 충족시켜 줄 수 있었기에 이룰 수 있었던 성과이다. 앞으로도 업계 최고의 품질 관리 시스템을 통해 안전한 먹거리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가맹점과 상생하며 함께 발전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프랜차이즈산업협회, 9월3일~5일 제35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개최 국내 최대 규모의 프랜차이즈박람회가 하반기 개최를 앞두고 부스 참가 기업을 선착순 모집한다. (사)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조동민)는 오는 9월3일부터 5일까지 학여울역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 전관에서 개최되는 '제35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참가업체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깊은 역사와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의 프랜차이즈박람회는 매번 수만명의 참관객 수를 자랑해 부스 조기 매진이라는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협회는 이번에도 박람회 부스 판매 개시 2주만에 70%가 판매되는 성과를 보이고 있어 조기 매진이 예상되므로 신청을 서둘러 달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협회가 지난 6월 aT센터에서 개최한 '착한박람회'의 취지를 이어가고자 3개의 전시관 중 창의관 한 곳을 기본부스로만 구성, 경기 불황속에서 가맹본부의 참가 부담을 덜어주는 동반상생·나눔 박람회로 주목받고 있다. 협회는 부스 위치 선점에 대한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 홈페이지(http://kfaexpo.kr)를 통해서만 신청접수를 받아 선착순 마감한다. 사업기획팀 민재기 차장은 "동반상생과 나눔을 취지로 가맹본부들의 참가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 기본부스로만 구성한 전시관을 마련한 데에 참가업체들의 호응이 폭발적이다. 어느 때보다 빠른 부스 참가로 조기 마감이 예상되니 서둘러 신청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는 프랜차이즈 창업 정보와 사업아이템을 수집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정보 교류의 장이다. 이번 박람회는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고용노동부, 식품의약품안전처, 특허청이 후원예정이며,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주관한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놀부, 일본 오사카에 복합매장 오픈 종합외식전문기업 (주)놀부(www.nolboo.co.kr, 대표 김준영)가 오는 17일 일본 오사카에 있는 유니버셜스튜디오재팬(이하 USJ)에 '놀부 셰프스 초이스(Nolboo Chef's Choice)'를 오픈한다. 'Nolboo Chef's Choice'는 놀부 대표 브랜드 놀부보쌈, 놀부부대찌개, 놀부항아리갈비의 다양한 메뉴를 한 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복합매장으로써 놀부 창립 이래 첫 일본 매장이다. 매장은 연평균 관광객 수 1천만 명을 자랑하는 오사카의 명소 USJ에 입점하여 맥도날드, 하드락카페 등유명 글로벌 브랜드 매장과 나란히 자리해 경쟁할 예정이다. 해당 매장은 직영점 형태로 운영되며, 향후 놀부의 일본 진출을 위한 메뉴 및 시장 테스팅, 현지 고객 분석 등을 위한 안테나샵으로 임무를 수행한다. 28년 전통과 노하우가 총망라된 핵심 원료와 KEY MIX, 노하우 품목은 현지공장에서 OEM방식으로 공급된다. 한편, 놀부는 지난 3일 일본 오사카의 호텔 케이한 유니버셜 호텔 타워에서 놀부 김준영 대표, 놀부 고경진 전무, 골든아치재팬 미츠오 타나베 대표, 골든아치재팬 마스히로 나카가와 회장 등 다수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놀부 재팬 조인트벤처 조인식'을 진행했다. 놀부는 일본 맥도날드 출신 임원 위주로 구성된 현지 외식업체 골든아치재팬과 합작회사를 설립, 놀부의 일본 진출을 위한 긴밀한 협력과 교류를 지속할 계획이다. 놀부 COO 고경진 전무이사는 "일본인뿐만 아니라 중국, 동남아 각지의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일본의 대표 관광지인 USJ에 입점함으로써 고객들에게 K-FOOD를 진가를 놀부의 맛을 통해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며, "USJ놀부 매장을 글로벌 대표 매장으로 성장시킬 예정이며, 향후 오사카에 이어 동경, 나고야 등 일본의 핵심 도시 위주로 놀부 브랜드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놀부, 제1회 나만의 한식 레시피 공모전 시상식 개최 종합외식전문기업 (주)놀부(www.nolboo.co.kr, 대표 김준영)가 24일 성남 본사에서 '제1회 나만의 한식레시피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놀부는 28년 간 한식을 기반으로 성장한 국내 대표 외식기업으로써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 잡을 메뉴 개발을 목표로 '나만의 한식레시피 공모전'을 기획했다. 놀부가 주최하고 한식재단이 후원한 이번 공모전은 3월 16일부터 5월 22일까지 전국 고등학생,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보쌈과 부대찌개에 이색 아이디어를 더한 레시피를 주제로 선정했다. 총 217개 출품작이 접수되었으며, 놀부는 1차 서류심사를 거쳐 2차 본선 경연대회를 열고 맛과 참신성, 상품성, 완성도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최종 수상자를 결정했다. 수상자는 보쌈 부문 △대상 민요한(광양고등학교) △금상 이성호, 최원진(한국조리과학고등학교) △특별상 김슬아(국민대학교), 부대찌개 부문 △대상 문소연, 최지윤(성신여자대학교) △금상 이형준(우송대학교) △특별상 김철진, 박민정(충남대학교) 씨다. 놀부는 대상 300만원, 금상 50만원, 특별상 30만원의 상금과 함께 트로피, 상패를 부상으로 수여했다. 더불어 학생들의 소중한 레시피를 향후 실제 메뉴로 출시하는 안도 긍정 검토할 계획이다. 보쌈 부문 대상을 차지한 문요한 군은 "메뉴를 완성하기까지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는데 영광의 대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열심히 해서 멋진 요리사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놀부 안도영 마케팅팀 이사는 "우열을 가리기 힘든 우수한 레시피가 쏟아져 한식에 대한 학생들의 높은 관심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이들의 도전과 열정에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도 외식 관련 공모전을 개최해 한식 세계화, 외식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하단테마 카테고리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