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 할일 많은 가정의달, 가장 고민되는 선물은 역시 스승의 날 선물이다. 어려운 분인데다가 취향을 잘 몰라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적당한 선물 고르기가 쉽지 않기 때문. 올해는 건강식품이나 상품권 같은 평범한 선물이 아니라 존경과 건강을 기원하는 특별한 의미가 담겨 오래 기억에 남을만한 선물을 해보는 건 어떨까? 특별한 스토리가 담겨있어 자연스럽게 더 많은 대화로 이어질 수 있다.
특히, 평소 찾아 뵙지 못한 은사님을 찾아 뵈며 건강과 화목을 비는 선물을 드린다면 무엇보다 기억에 남을 스승의날이 될 듯하다. '숨겨진 의미'가 담긴 특별한 스승의날 선물들을 소개한다.
u 광주요 도자기 - 복숭아꽃에 담긴 '무병장수' 를 선물하세요
전통도자기의 명가 '광주요'의 '백자 도화문 커피잔 2조 세트'는 단아하고 간결하게 복숭아꽃의 이미지를 표현한 제품이다. 도화(복숭아꽃)는 무릉도원, 장수 등의 의미를 지니고 있어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의미로 웃어른을 위한 선물로 사랑 받고 있다. 아름답고 도도한 붉은 빛으로 품격을 살리는 동시에 좋은 의미를 선물할 수 있어 은사님, 직장상사 등 어려운 분들에게 선물하기 제격이다.
또, 광주요 '분청 목단문 3인 다관 세트'는 소박하고 자연에 가까운 색상에 꽃이 크고 화려해 가정의 화목과 부귀를 상징하는 목단 무늬가 새겨져 있다. 수공예로 은은하게 새겨져 있는 목단꽃 무늬가 아름다움을 더하며, 가정의 화목과 평화를 빌어준다는 점에서 가정의달에 딱 맞는 선물이 될 것이다. (문의 3440-8600)
u 바움쿠헨 - 케이크 하나에도 마음을 담아 선물하세요
'나무케이크'라는 뜻으로 독일의 대표적인 케이크이다. 케이크를 자르면 꼭 통나무의 나이테와 흡사한 황금빛 고리가 겹겹이 보여 이 같은 이름이 붙여졌다. 나이테를 본따 만들었기 때문에 유럽에서는 장수를 기원하는 의미로 바움쿠헨을 선물하곤 한다.
파리크라상의 바움쿠헨은 최고급 원료만을 사용하여 숙련된 기술자가 한 겹씩 정성을 다해 구워냈다. 잘라서 단면의 나이테 모양을 확인하면서 화젯거리를 삼으면 좋은 티타임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u 와인 - 은사님 100년 장수 기원하는 선물로 센스 있게!
센스 있는 선물로 깊은 인상을 주고 싶다면 길진인터내셔날이 유통하는 '산타 헬레나 100+'가 좋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와인은 100년 넘은 올드 바인(Old Vine)에서 생산된 까베르네 소비뇽 100%로 만들었다. 이름 덕분에 받는 이의 건강한 100년 장수를 기원하며 선물하기 좋은 와인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레이블도 올드 바인에 새겨진 세월의 흔적과 기운차게 뻗은 모습을 표현하고 있어 선생님뿐 아니라 선배, 상사 등에게 선물하기 좋은 와인이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