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 카타르항공 한국 지사에서 새해 이벤트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벤트 당첨자 임홍병씨(왼쪽 두번째)와 카타르항공 한국 지사장 라비 구네틸렉(오른쪽 첫번째)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항공사 카타르항공(www.qatarairways.com/kr)이 연초부터 3개월간 진행한 온라인 이벤트를 성황리에 마감하고 총 14명의 이벤트 당첨자에게 무료 항공권을 포함한 다양한 상품을 수여했다.
카타르항공은 온라인 포털 다음DAUM 의 여행전문카페 '배낭 길잡이' 와 함께 2013년 1월부터 3월까지 3개월간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했다. 카타르항공 홈페이지를 통한 항공권 구매자를 대상으로 한 1+1 무료항공권 증정 이벤트에는 임홍병씨와 허희경씨가 당첨돼 유럽행 왕복 항공권을 수상하는 행운을 안았다. 이밖에도 항공권 비 구매자를 대상으로 한 스크랩 이벤트를 통해서는 비즈니스 클래스 좌석 업그레이드 (2명), 유럽 항공권 20% 할인 티켓 (5명), 도하국제공항 '오릭스 라운지' 1회 입장권(3명), $500상당의 TUMI(투미) 토드백(2명) 등의 상품이 수여됐다.
박은실 카타르항공 차장은 "카타르항공이 기존에 진행했던 일방적인 프로모션이 아닌 온라인 SNS 를 통해 소비자들과 소통하며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며 국내 고객들과 활발히 소통하며 한국 소비자들을 위한 맞춤형 이벤트를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 이라고 말했다.
16년 전 취항 이래 전 세계에서 가장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는 항공사인 카타르항공은 현재 122대의 최신 항공기로 유럽, 북·남미, 아시아, 중동, 아프리카에 걸쳐 126개의 주요 비즈니스와 레저도시로 운항하고 있다. 최근 미국 시카고(4월 10일)로 신규 취항했으며, 올해 살랄라(오만, 5월 22일), 바스라 (이라크, 6월3일), 술라마니야 (이라크, 8월 20일), 청도(중국, 9월 3일) 를 포함해 다양한 도시로 추가 취항할 예정이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