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프리 아트 콜라보레이션.
오비맥주의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카프리(Cafri)의 아트 콜라보레이션 작품이 소비자를 대상으로 공개된다.
지난 3월, 3명의 국내 대표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12점의 '카프리 아트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인 카프리가 카프리 아트 콜라보레이션에 참가한 작가 중, 팝 아트 작가 아트놈의 개인전을 통해 '카프리 아트 작품'으로 소비자와 처음 만나게 된 것.
지난 12일(금)을 시작으로 내달 5일까지 서울 서래마을에 위치한 갤러리 토스트에서 열리고 있는 아트놈의 개인전에는 '가화만사성'을 테마로 한 20여 점의 회화작품과 함께 카프리 아트 콜라보레이션 작품 3점이 전시 되고 있다. 아트놈은 본인의 개인전에 카프리와 함께 협업한 작품을 나란히 전시함으로써 카프리와의 아트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특별한 관심을 보였다.
카프리 아트 컬렉션은 카프리의 시그너처인 투명병을 캔버스 삼아 카프리를 연상시키는 '젊음', '상쾌', '기분 전환'이라는 테마로 디자인한 것으로, 패션 디자이너 스티브 J & 요니 P, 팝 아티스트 아트놈, 캐릭터 연구소 스티키몬스터랩이 참여해 국내 대표 프리미엄 맥주로서의 위상을 다질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한국 전통민화를 본인만의 위트로 현대화한 아트놈은 카프리가 상징하고 있는 '젊음', '상쾌', '자유로움'을 밝고 유쾌한 캐릭터를 통해 풀어냈다는 평가를 받으며, 소비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디자인으로 손꼽히기도 했다. 아트놈은 약 100회에 달하는 아트전을 개최하고, 카프리와의 콜라보레이션 이외에도 삼성, 마팃싱봉, 아디다스 등 국내외 유명 브랜드와도 활발한 협업을 진행해 온 국내 대표 팝 아트 작가 중 하나다.
이번 개인전에 카프리 아트 콜라보레이션 3점을 함께 전시하게 된 팝 아트 작가 아트놈은 "가화만사성 전시회 통해 카프리 아트 컬렉션에 담긴 '자유로움'이라는 테마를 보여 주고 싶었다."고 자신의 개인전에 카프리 아트 컬렉션을 함께 전시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또한, 오비맥주 카프리 브랜드 매니저 이창진은 "소비자가 갤러리라는 특별한 공간에서 아트 콜렉션으로 탄생한 카프리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고 전시 기획의 배경을 전했다.
한편, 올해로 론칭 18주년을 맞이하는 카프리는 지난 5월 리뉴얼을 통해 '산뜻한 기분전환, 상쾌한 카프리'라는 슬로건으로 트렌디하고 스타일리시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2029를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을 강화해 왔다. 카프리의 문화 마케팅 일환으로, 지난 3월에는 국내 대표 작가 3인(아트놈, 스티키몬스터랩, 스티브J&요니P)과 국내 프리미엄 맥주 최초로 아트 콜라보레이션 진행했다. 각 작가들의 제작과정이 담긴 메이킹 필름은 카프리 홈페이지(www.cafri.com)에서 감상할 수 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