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구 대한교과서)의 모든 교과서 관련 정보를 보유하고 있는 교수학습지원사이트 '엠티처'를 리뉴얼했다고 전했다.
'엠티처(www.m-teacher.co.kr)'는 초·중·고등학교 교사 대상으로 수업 준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학습지원공간이다. 이번 리뉴얼은 '직관적 운영체제(UX)'를 도입하여 사이트 내 '마이페이지'에서 교과서자료 및 질문과 교과서별 베스트 다운로드, 신규 업데이트 자료 등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등록된 자료를 보다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검색엔진을 도입했으며 네이버(카페, 블로그)와 위키백과사전 검색결과까지 제공하고 있다.
또한 업계 최초로 새 교육과정에 맞춘 '2009년 개정 교육과정 적용 교과서 문제은행'을 제공하며, 교과 영상물인 'E비디오'를 과목별(국어, 사회, 역사, 과학)로 온라인 서비스하여 멀티미디어 학습 자료의 사용이 증가하는 최근 수업 환경에 발맞춰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엠티처' 서비스는 학교 선생님 인증 방식인 'EPKI' 또는 'GPKI'을 통해서만 접근할 수 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