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시장경영진흥원, 전통시장 활성화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기사입력| 2013-04-02 17:55:23
시장경영진흥원(www.sijang.or.kr)이 전통시장 및 상점가의 활성화 방안을 제고하고, 고객이 찾고 싶은 경쟁력 있는 시장을 만들기 위한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5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의 공모 분야는, 다른 유통업체와의 차별화 및 정부지원의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활력 제고방안과 규제개선방안, 전통시장과 기업이 서로 협력하여 'Win-Win'할 수 있는 상생협력방안으로 전통시장 및 상점가를 활기 넘치게 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자유형식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3개 분야에서 곧바로 적용할 수 있는 효과적이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중심으로 평가하여 총 24개의 아이디어를 선정할 계획이며, 대상(1명)에는 상장과 상금 100만원, 최우수상(1명)에는 상장과 상금 50만원, 우수상(2명)에는 상장과 상금 30만원, 장려상(20명)에는 상장과 상금 10만원이 주어진다.
전통시장에 관심과 애정이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팀(3인 이내)에 제한없이 참가할 수 있다. 전통시장과 상생 계획을 갖고 있는 기업 참가는 우대한다. 이번 공모전에 참가를 원하면 시장경영진흥원 홈페이지에 올라와 있는 아이디어 제안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5월31일(금)까지 메일 및 팩스,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그리고 구체적인 제안 내용은 자유 형식으로 별도로 첨부하면 된다.
정석연 시장경영진흥원장은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일반인들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전통시장 및 상점가에 대한 고객의 인식변화에 큰 기여를 하게 될 것"이라며 "실제 적용 가능한 아이디어를 통해 고객이 찾게 되는 전통시장으로 변화를 모색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고 밝혔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박재호 기자 jhpark@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