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NT코리아, ISO 13485(의료기기 품질시스템 인증) 인증 획득 했다.
국제 특송 전문기업 TNT코리아(www.tnt.com, 한국 대표이사 김종철)는 국내 물류기업 최초로 ISO 13485(의료기기품질시스템인증) 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ISO 13485는 CE 마크와 함께 국제적으로 인정되는 품질 기준으로, 이 인증을 획득하려면 의료기기의 공급, 보관, 배송의 전 과정에서 발생될 수 있는 훼손, 변질 등의 문제점을 차단하고 일관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품질 관리 시스템을 구현해야 한다.
TNT코리아는 ISO 13485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기존의 유통과정에서 발생될 수 있는 취약점을 확실히 보완함은 물론 의료기기의 훼손 가능성을 원천차단, 보관에서 배송까지 안전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지난 2012년 8월 특송업계 최초로 식약청으로부터 KGSP(Korea Good Supplying Practice;우수의약품유통관리기준)인증을 받은데 이어 의료기기 품질관리 기준인증인 ISO 13485를 획득한 TNT코리아는 임상 및 바이오 의약품 보관 운송 뿐만 아니라 의료기기의 보관 운송에 이르기까지 헬스케어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확고히 다지게 됐다.
TNT코리아 김종철 대표는 "고객들에게 일관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서 기쁘다"고 밝히고 "헬스케어 특송 전문기업으로서 아무나 할 수 없는 헬스케어 서비스, TNT만이 제공할 수 있는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현재 TNT코리아는 세계적인 의료기기 회사인 메드트로닉社의 인공심장박동기를 비롯한 심혈관 및 척추 관련 의료기기제품을 보관 및 긴급 배송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외 주요 제약사 및 임상시험기관(Contract Research Organization)의 임상 및 바이오 의약품에 대한 국내외 배송 및 보관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13-03-18 15:04:36 미분류 뉴스 (분류가 필요한 기사)에서 이동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