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창업

트레블

아이들의 명절 '어린이날' 나들이 어디로 떠날까?

기사입력| 2016-04-26 15:27:48
에버랜드 번개맨 홀로그램 쇼
4월말 5월초, 연중 나들이에 가장 좋은 때다. 마침 아이들 최고의 명절 '어린이 날'이 코앞으로, 이즈음 온 가족 봄소풍 계획도 세울법하다. 어디를 찾아야 할까? 나들이 명소마다 인산인해. 하지만 아이들 눈높이에 맞추는 여정 또한 지나칠 수 없다.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아이들이 가장 찾고 싶어 하는 곳으로 '테마파크'가 꼽힌다. 어린이날 무렵 놀이공원은 동심을 사로잡을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김형우 문화관광전문 기자 hwkim@sportschosun.com



◆동심을 사로잡는 5월의 테마파크

▶에버랜드

어린이날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우선 카니발 광장에서는 국가대표 치어리딩팀인 '임팩트'와 어린이 치어리딩팀 '레인보우'가 역동적인 애크러배틱 액션과 스턴트 치어리딩쇼를 선보인다. 아울러 6일에는 육군 55사단 장병들이 특공무술과 군악대 공연을 펼친다. 최근 문을 연 '라이브 홀로그램 씨어터'에서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인기 캐릭터 방귀대장 뿡뿡이, 번개맨 등이 등장하는 어린이 뮤지컬 홀로그램 쇼를 연휴 기간 선보인다. 21일 개장한 판다월드에서는 재롱둥이 판다 아이바오와 러바오를 만날 수 있다. 이밖에도 레서판다, 황금원숭이 등 중국 3대 보호 동물도 함께 만날 수 있다. 판다월드에서는 삼성전자의 다양한 IT기기를 통해 판다의 특성, 서식지, 먹이 등 생태 정보도 함께 배울 수 있다.

▶롯데월드

봄 시즌 축제 '샤론캣의 시크릿 파티'가 펼쳐지고 있는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는 '마스크 페스티벌'을 알차게 즐길 수 있는 '코스프레 팝업스토어'를 6월 19일까지 운영한다. 의상까지 제대로 갖춰 '마스크 페스티벌'의 주인공이 되어볼 수 있는 기회다. 스토어에서는 복고풍 교복, 한복, 동물, 공주, 히어로 등 다양한 의상을 대여 혹은 구입 가능하다. 아이들은 아이언맨, 배트맨 같은 영화 속 영웅으로 변신할 수 있고, 어른들은 교복을 입고 학창시절로, 연인은 매직 캐슬 앞에서 왕과 왕비 코스프레 등으로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코스프레 의상과 어울리는 페이스페인팅 체험도 재미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변신을 마치고 나면 더욱 쏠쏠하게 '마스크 페스티벌'을 즐기며 추억을 배가 시킬 수 있다. 의상은 1시간 1만원, 2시간 1만 5000원에 대여 가능하다(페이스페인팅 이용 시 의상 2000원 할인).

한편,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6월 19일까지 '샤론캣의 시크릿 파티'를 주제로 한 봄 시즌 축제 '마스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샤론캣'을 주인공으로 한 메인 퍼레이드 '판타지 마스크 퍼레이드'는 물론 '캐릭터 판타지아', '신비의 가면 동화나라'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지고, '샤론캣'이 직접 꾸민 비밀정원을 비롯해 관련 음식 메뉴와 상품도 선보인다. 이 외에 '샤론캣의 시크릿 플래시몹', '샤론캣의 시크릿 가면무도회' 등 다양한 고객참여 프로그램도 펼쳐진다.

▶서울랜드

국내 최고의 케릭터 테마파크를 지향하고 있는 서울랜드는 어린이날을 겨냥,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터닝메카드'를 활용한 놀이시설 '터닝메카드 레이싱'과 400평 규모의 실내 놀이터 '베스트 키즈'를 새롭게 선보였다. 여기에 캐릭터 놀이시설 10여 종과 21개 캐릭터와 함께하는 이색체험 '캐릭터 전시체험존' 등 TV속 캐릭터들을 놀이시설, 전시, 퍼레이드, 공연 등을 통해 어디서나 만날 수 있도록 했다.

터닝메카드 레이싱은 기존의 무지개 자전거를 리뉴얼한 시설로 6m 높이의 대형 에반 로봇 스테이션에서 하늘을 달리는 짜릿한 경험을 맛볼 수 있다. 어린이 범퍼카 꼬마박치기차는 '터닝메카드 고! 범퍼카'로 새롭게 태어났다. 기존의 범퍼카가 터닝메카드 자동차인 터닝카로 재탄생해 TV에서만 보던 터닝카를 실제로 보고 탑승해보는 이색 경험을 할 수 있다. 주변에는 특별 제작된 4m 높이의 초대형 그리핑크스 로봇까지 설치돼 있어 특별한 추억을 담을 수 있다.

삼천리동산에는 아이들의 모험심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놀 거리로 가득한 400평 초대형 실내 놀이터 베스트키즈가 문을 열었다. 커다란 탐험 선을 중심으로 마음껏 뛰놀며 다채로운 신체활동을 즐길 수 있는 대형 파도 슬라이드, 타워 놀이터, 정글놀이터 등을 갖추고 있다. 이밖에도 유아 전용 키즈 트레인, 에어매트, 스펀지 풀 등에 이르기까지 아이들의 오감을 자극하는 다양한 놀이시설이 마련돼 있다.

트레블 관련기사

의견이 0개가 있습니다.

이름 패스워드 자동완성방지 보이는 순서대로
숫자 및 문자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

고발합니다

고발하러가기버튼
공백
공백

창업정보

더보기
  • 친환경 유기농 전문점 초록마을, 업계 최초 400호점 돌파 친환경 유기농 대표 브랜드 초록마을(대표이사 박용주, www.choroc.com)은 지난 16일 오전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에 위치한 초록마을 대구수성점 오픈과 동시에 초록마을 400호점 돌파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장에는 초록마을 박용주 대표 등 초록마을 관계자와 대구수성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수성점 신규 오픈과 초록마을 400호점 돌파를 축하하며 컷팅식과 기념촬영 시간을 가졌다.. 초록마을 대구수성점 김태일 점주는 행사를 통해 "평소 건강한 먹을 거리에 대해 관심이 많았고, 창업을 준비하면서 사람들에게 가치를 부여할 수 있는 아이템을 찾던 중 친환경?유기농 전문점 대표 브랜드인 초록마을이 적합하다고 생각하여 창업을 결심하게 되었다."라며 "더불어 대구수성점이 400호점이라 더욱 뜻 깊게 생각하며, 끊임없이 노력해 1등 가맹점으로 성장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초록마을 박용주 대표이사는 축사를 통해 "지난 2002년 1호점인 마포점을 시작으로 2012년 300호점 돌파 이후 3년여만에 이룬 쾌거이며, 친환경 유기농 업계 최초이자 독보적인 1위이다."며 "이는 초록마을의 철저하고 엄격한 품질 관리 시스템이 소비자들의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높은 니즈를 충족시켜 줄 수 있었기에 이룰 수 있었던 성과이다. 앞으로도 업계 최고의 품질 관리 시스템을 통해 안전한 먹거리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가맹점과 상생하며 함께 발전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프랜차이즈산업협회, 9월3일~5일 제35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개최 국내 최대 규모의 프랜차이즈박람회가 하반기 개최를 앞두고 부스 참가 기업을 선착순 모집한다. (사)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조동민)는 오는 9월3일부터 5일까지 학여울역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 전관에서 개최되는 '제35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참가업체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깊은 역사와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의 프랜차이즈박람회는 매번 수만명의 참관객 수를 자랑해 부스 조기 매진이라는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협회는 이번에도 박람회 부스 판매 개시 2주만에 70%가 판매되는 성과를 보이고 있어 조기 매진이 예상되므로 신청을 서둘러 달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협회가 지난 6월 aT센터에서 개최한 '착한박람회'의 취지를 이어가고자 3개의 전시관 중 창의관 한 곳을 기본부스로만 구성, 경기 불황속에서 가맹본부의 참가 부담을 덜어주는 동반상생·나눔 박람회로 주목받고 있다. 협회는 부스 위치 선점에 대한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 홈페이지(http://kfaexpo.kr)를 통해서만 신청접수를 받아 선착순 마감한다. 사업기획팀 민재기 차장은 "동반상생과 나눔을 취지로 가맹본부들의 참가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 기본부스로만 구성한 전시관을 마련한 데에 참가업체들의 호응이 폭발적이다. 어느 때보다 빠른 부스 참가로 조기 마감이 예상되니 서둘러 신청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는 프랜차이즈 창업 정보와 사업아이템을 수집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정보 교류의 장이다. 이번 박람회는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고용노동부, 식품의약품안전처, 특허청이 후원예정이며,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주관한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놀부, 일본 오사카에 복합매장 오픈 종합외식전문기업 (주)놀부(www.nolboo.co.kr, 대표 김준영)가 오는 17일 일본 오사카에 있는 유니버셜스튜디오재팬(이하 USJ)에 '놀부 셰프스 초이스(Nolboo Chef's Choice)'를 오픈한다. 'Nolboo Chef's Choice'는 놀부 대표 브랜드 놀부보쌈, 놀부부대찌개, 놀부항아리갈비의 다양한 메뉴를 한 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복합매장으로써 놀부 창립 이래 첫 일본 매장이다. 매장은 연평균 관광객 수 1천만 명을 자랑하는 오사카의 명소 USJ에 입점하여 맥도날드, 하드락카페 등유명 글로벌 브랜드 매장과 나란히 자리해 경쟁할 예정이다. 해당 매장은 직영점 형태로 운영되며, 향후 놀부의 일본 진출을 위한 메뉴 및 시장 테스팅, 현지 고객 분석 등을 위한 안테나샵으로 임무를 수행한다. 28년 전통과 노하우가 총망라된 핵심 원료와 KEY MIX, 노하우 품목은 현지공장에서 OEM방식으로 공급된다. 한편, 놀부는 지난 3일 일본 오사카의 호텔 케이한 유니버셜 호텔 타워에서 놀부 김준영 대표, 놀부 고경진 전무, 골든아치재팬 미츠오 타나베 대표, 골든아치재팬 마스히로 나카가와 회장 등 다수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놀부 재팬 조인트벤처 조인식'을 진행했다. 놀부는 일본 맥도날드 출신 임원 위주로 구성된 현지 외식업체 골든아치재팬과 합작회사를 설립, 놀부의 일본 진출을 위한 긴밀한 협력과 교류를 지속할 계획이다. 놀부 COO 고경진 전무이사는 "일본인뿐만 아니라 중국, 동남아 각지의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일본의 대표 관광지인 USJ에 입점함으로써 고객들에게 K-FOOD를 진가를 놀부의 맛을 통해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며, "USJ놀부 매장을 글로벌 대표 매장으로 성장시킬 예정이며, 향후 오사카에 이어 동경, 나고야 등 일본의 핵심 도시 위주로 놀부 브랜드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놀부, 제1회 나만의 한식 레시피 공모전 시상식 개최 종합외식전문기업 (주)놀부(www.nolboo.co.kr, 대표 김준영)가 24일 성남 본사에서 '제1회 나만의 한식레시피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놀부는 28년 간 한식을 기반으로 성장한 국내 대표 외식기업으로써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 잡을 메뉴 개발을 목표로 '나만의 한식레시피 공모전'을 기획했다. 놀부가 주최하고 한식재단이 후원한 이번 공모전은 3월 16일부터 5월 22일까지 전국 고등학생,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보쌈과 부대찌개에 이색 아이디어를 더한 레시피를 주제로 선정했다. 총 217개 출품작이 접수되었으며, 놀부는 1차 서류심사를 거쳐 2차 본선 경연대회를 열고 맛과 참신성, 상품성, 완성도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최종 수상자를 결정했다. 수상자는 보쌈 부문 △대상 민요한(광양고등학교) △금상 이성호, 최원진(한국조리과학고등학교) △특별상 김슬아(국민대학교), 부대찌개 부문 △대상 문소연, 최지윤(성신여자대학교) △금상 이형준(우송대학교) △특별상 김철진, 박민정(충남대학교) 씨다. 놀부는 대상 300만원, 금상 50만원, 특별상 30만원의 상금과 함께 트로피, 상패를 부상으로 수여했다. 더불어 학생들의 소중한 레시피를 향후 실제 메뉴로 출시하는 안도 긍정 검토할 계획이다. 보쌈 부문 대상을 차지한 문요한 군은 "메뉴를 완성하기까지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는데 영광의 대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열심히 해서 멋진 요리사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놀부 안도영 마케팅팀 이사는 "우열을 가리기 힘든 우수한 레시피가 쏟아져 한식에 대한 학생들의 높은 관심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이들의 도전과 열정에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도 외식 관련 공모전을 개최해 한식 세계화, 외식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하단테마 카테고리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