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랜드에서는 TV속 인기캐릭터와 튤립이 어우러진 '캐릭터플라워페스티벌'을 펼친다. 튤립과 봄꽃 수십만 송이가 만발해 향긋한 봄 가운을 전한다.
나들이에 좋은 시즌이다. 3월 하순 남녘의 화신은 중부지방까지 상륙, 서울-경기일원에도 매화, 산수유 등 봄꽃이 활짝 피어올랐다. 아이들과 함께 화사한 봄나들이를 만끽하기에는 테마파크도 대안이다. 주요 놀이공원마다 봄 동심을 사로잡을 만한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에버랜드는 올봄 튤립축제를 '맛있는 봄나들이' 콘셉트로 잡고 내방객을 맞고 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도 '샤론캣의 시크릿 파티' 마스크 페스티벌로 신비감 가득한 봄축제를 벌인다. 동물원옆 서울랜드는 TV 속 인기 캐릭터와 튤립이 어우러진 '캐릭터 플라워 페스티발'을 펼친다. 김형우 문화관광전문 기자 hwkim@sportschosun.com
▶에버랜드=튤립축제와 함께 '맛' 있는 봄나들이
에버랜드는 올봄 튤립축제를 '맛있는 봄나들이' 콘셉트로 잡고 내방객을 맞이하고 있다. 지난 17일부터 진행 중인 튤립축제에 한식, 중식, 양식, 스낵 등 새로운 메뉴 189종을 선보이며 봄나들이에 나선 내방객의 오감을 자극하고 있다.
에버랜드는 튤립축제에 앞서 고객이 맛 평가단으로 참여한 요리경연대회를 개최하는 한편, 유명 맛집들을 찾아다니며 축제 메뉴의 맛과 품질을 높였다.
봄을 테마로 한 메뉴부터, 요리경연대회 수상 메뉴까지 레스토랑별로 대표 메뉴를 새롭게 선보이며 내방객들에게 골라 먹는 재미를 선보이고 있다.
먼저 지난 해 새롭게 문을 연 레스토랑 '매직타임'에서는 장미, 팬지, 금어초 등 먹을 수 있는 식용 꽃 토핑이 가득 올라간 '꽃이피자'를, 이태리 레스토랑 '쿠치나 마리오'에서는 신선한 딸기가 올라가 상큼한 '베리베리피자'를 대표 메뉴로 선보인다.또 지난 12월 개최된 '제3회 에버랜드 요리경연대회'수상작들도 실제 판매 메뉴로 출시된다. 돈가스 전문점 '타운즈마켓'에서는 로스가스, 양송이, 바나나가 절묘하게 어우러진 '로스가스가 양송이에 반하나'(대상), 중식당 '차이나문'에서는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부추탕면'(은상)이 튤립축제에 맞춰 먼저 선보인다.
이 외에도 정문 지역 '오리엔탈' 레스토랑에서는 싱싱한 새싹을 직접 골라 담아 비벼먹는 '라라의 싱싱 비빔밥'을, '베네치아' 레스토랑에서는 '갈릭머쉬룸파스타'를 맛볼 수 있다.
치즈소시지가 들어간 핫도그에 꽃받침대가 매력적인 '치즈꽃도그', 깜찍한 꿀벌 모양의 '꿀벌치킨브레드' 등 에버랜드를 이용하며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스낵 메뉴들도 봄을 테마로 다양해졌다.
한편, 에버랜드는 3월말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어 알뜰한 봄나들이를 즐기기에 좋다. 먼저 'BC카드 1+1 프로모션'이 진행돼 현장매표소에서 BC신용카드로 정상요금 결제 시 동반인 1명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에버랜드 제휴카드로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하면 결재자 본인은 약 60% 우대된 1만 99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카드 프로모션을 이용할 경우, 홈페이지 쿠폰을 출력해오면 동반인은 최대 3명까지 30% 할인받을 수 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샤론캣의 시크릿 파티' 마스크 페스티벌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오는 6월 19일까지 '샤론캣의 시크릿 파티'를 주제로 한 '마스크 페스티벌'을 펼친다. 매년 선보이던 '마스크 페스티벌'에 '샤론캣'이라는 롯데월드 어드벤처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내세우고 스토리를 입혔다.
평소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메인 캐릭터 '로티'와 '로리'처럼 주인공이 되고 싶던 '샤론캣'이 봄을 맞아 '로티', '로리' 몰래 '시크릿 파티'를 개최한다는 스토리를 담았다. '샤론캣'을 주인공으로 한 가면 무도회와 가면 퍼레이드가 펼쳐지고 '샤론캣'이 직접 꾸민 비밀정원을 비롯해 관련 음식 메뉴와 상품도 선보인다.
먼저 '샤론캣'이 비밀리에 초청한 베니스 가면축제 댄서들과 동화나라, 동물나라 캐릭터 친구들 100여 명이 펼치는 환상적인 '판타지 마스크 퍼레이드'는 '마스크 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다.
익살스러운 가면을 쓰고 실제 베니스에서 볼 법한 곤돌라와 화려한 마차를 탄 귀족 행렬은 물론 얼룩말, 사자 등 동물들을 형상화한 사파리 가면 행렬, 동화 속 캐릭터들이 함께 어우러져 화려한 봄의 시작을 알린다.
봄의 여왕 '샤론캣'과 함께 떠나는 동화나라 판타지 퍼레이드 '캐릭터 판타지아'도 볼만하다. 동화 속 주인공들로 변해 총 출동한 롯데월드 어드벤처 캐릭터들과 숲속 친구들이 선보이는 유쾌하고 신나는 춤과 노래로 '마스크 페스티벌'의 분위기는 한층 고조된다.
공연 외에도 '마스크 페스티벌'의 재미를 배가 시키는 다양한 요소가 파크 곳곳에 숨어 있다. '환상의 숲'은 튤립 생화를 이용한 데코를 통해 '샤론캣의 비밀정원'으로 화려하게 탈바꿈하고, 파크 내에서 식사를 하면서 캐릭터와 포토타임을 가질 수 있는 '캐릭터 다이닝'은 물론 '샤론캣'을 중심으로 프린세스 콘셉트의 상품도 줄줄이 선보일 예정이다.
'샤론캣'이 준비한 고객참여 프로그램도 풍성하다. 축제기간 동안 매일 펼쳐지는 '샤론캣의 시크릿 플래시몹', 베니스 가면을 쓰고 가면무도회 주인공이 되어보는 '샤론캣의 시크릿 가면무도회', 월드트램투어에 탑승해서 가면을 착용하고 만끽하는 신나는 파티 타임 '월드트램투어 가면파티'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
'마스크 페스티벌'에 걸맞은 가수의 라이브 콘서트도 즐길 수 있다. 인기 방송 프로그램에서 '캣츠걸' 가면을 쓰고 멋진 가창력을 선보였던 '차지연'의 파워풀한 무대 '캣츠걸의 시크릿 콘서트'도 펼쳐진다.
이 외에도 가든 스테이지에서 펼쳐지는 캐릭터 뮤지컬 쇼 '신비의 가면 동화나라', '펀! 펀! 앨리스', '마스크 소나티네' 등 다양한 공연들이 축제 기간 내내 펼쳐진다.
한편 신한카드 제휴실적 충족회원은 자유이용권을 본인 1만 5000원(전회원 대상 1만 7000원), 동반 3인은 35%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고, BC-삼성-현대-KB국민-외환-하나-씨티카드의 제휴 실적을 충족했다면 본인 1만 6000원, 동반 3인은 35% 할인된 가격에 롯데월드 어드벤처 이용이 가능하다. 1661-2000
▶서울랜드=봄 축제 '캐릭터 플라워 페스티발'
TV 속 인기 캐릭터와 튤립의 향연이 펼쳐진다! 서울랜드는 3월 26일부터 6월 6일까지 봄 축제 '캐릭터 플라워 페스티발'을 진행한다. TV 속 인기 캐릭터 21종을 만나볼 수 있는 전시체험존, 공연, 퍼레이드는 물론 봄의 전령사 '튤립'과 함께 봄 내음 물씬 풍기는 수십만 송이의 봄꽃까지 더해져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4월 중에는 터닝메카드 놀이시설과 400평 규모의 실내 키즈 놀이시설도 오픈할 예정이다.
서울랜드 정문과 동문 입구에 들어서면 '튤립 거리'가 본격적으로 펼쳐진다. 세계의 광장을 중심으로 색색의 튤립이 끝없이 펼쳐져 완연한 봄기운을 전한다. 선선한 봄바람에 실려 퍼지는 향긋한 튤립 향이 봄날의 정취를 더욱 북돋운다. 정문 화단 앞에는 올 봄 서울랜드에 새롭게 등장한 터닝메카드 조형물들로 포토 존이 구성돼 봄기운 물씬 나는 사진을 담아갈 수 있다. 이밖에도 팬지, 비올라 등 형형색색 봄꽃들이 싱그러운 봄 냄새를 전한다.
TV 속 인기 캐릭터 21종이 총출동하는 역대급 '캐릭터 전시체험존'이 삼천리동산 연꽃 분수 일대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체험존은 애니메이션 전문채널 애니맥스와 함께한다. 메인 구역인 '캐릭터, 애니메이션존'에서는 터닝메카드, 꼬마버스 타요, 라바, 스푸키즈 등 TV 속 인기 캐릭터와 함께 모션게임, 3D 증강현실 체험, 타요 시네마버스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웹툰존'에서는 스핀에이, 다음, KT 올레, 네이버 등에서 연재 중인 화제의 웹툰 작품과 한정판 피규어들을 관람하고 직접 웹툰 작가가 되어볼 수 있다. 다양한 장르의 웹툰 이미지월과 말풍선 소품을 활용한 포토존 등 키덜트의 눈길을 사로잡을 스페셜 웹툰 갤러리도 마련되어 있다.
시네마 존에서는 애니메이션 전문채널인 애니맥스의 인기 애니메이션을 상영한다. 터닝메카드에서 파워레인저 트레인포스에 이르기까지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대한민국 대표 애니메이션이 '캐릭터 3D극장'에 총출동한다. 극장 내에는 포토 월이 별도 설치돼 캐릭터들과 기념사진도 찍을 수 있다.
'캐릭터 서프라이즈' 게릴라 이벤트도 놓칠 수 없다. 캐릭터 탈을 쓴 댄서들이 서울랜드 전 지역에서 흥 넘치는 퍼포먼스를 펼친다. 4월부터 주말-공휴일 서울랜드 전역에서 이어진다.
서울랜드는 또, 수준급 실력을 가졌지만 무대에 설 기회를 갖지 못하는 신예 뮤지션들을 위해 오는 4월 중순부터 8월 중순까지 '2016 서울랜드 뮤직 서바이벌'을 개최한다. 우승팀에게는 2000만 원, 준우승팀에게는 500만 원, 그 외 4강 진출팀에게는 각각 250만 원의 상금을 수여, 지속적인 음악활동을 지원한다.
이달 말까지 다양한 할인혜택도 제공한다. 중학생, 고등학생, 대학생은 1만 4000원에 자유이용권 구입이 가능하며 서울랜드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한 회원은 자유이용권을 50% 할인가에 이용할 수 있다. (02)509-6000
의견이 0개가 있습니다.
숫자 및 문자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