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마드리드 세계관광박람회 한국 홍보관에서 정창수 한국관광공사 사장이 파티 김밥 조리를 시연하고 있는 모습.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20~24일 스페인 마드리드 세계관광박람회(FITUR : Feria Internacional de TURismo, 1/20~25)에서 전 세계 관광업계 인사들을 대상으로 한국 홍보관을 운영하고, 대대적인 2018 평창동계올림픽 홍보에 나섰다.
마드리드 세계관광박람회는 세계 3대 관광박람회로 손꼽히는 행사로, 한국 홍보관에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홍보를 위한 특별 공간을 마련하여 유럽 관광업계 및 언론인을 대상으로 한국의 동계스포츠를 홍보하여 역동적인 한국의 이미지 및 한국의 다양한 매력을 알렸다.
전시관 내외부에는 평창올림픽을 홍보하기 위한 대형 광고 설치하였으며, 스키점프 시뮬레이션 게임, 아이스 하키 체험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여 방문객을 대상으로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인지도를 높이는데 집중했다. 또 21일에는 유엔세계관광기구(UNWTO) 사무총장을 비롯한 유럽의 관광업계 유력인사 및 언론인 170여명을 초청, 한국관광 홍보설명회를 개최했다.김형우 문화관광전문 기자 hwkim@sportschosu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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