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창업

트레블

봄맞이 축제 펼쳐지는 테마파크로 봄나들이 떠난다!

기사입력| 2015-03-24 17:51:40
에버랜드 튤립축제
3월도 끝자락, 간혹 날씨가 심술을 부려대지만 봄기운이 완연하다. 남녘을 중심으로 전국 각지에서 본격 꽃축제가 시작됐다. 테마파크도 예외가 아니다. 봄 냄새 물씬 풍기는 아름다운 봄꽃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신나는 봄축제를 펼치는 중이다. 에버랜드는 120만 송이 튤립과 봄꽃이 어우러져 화사한 꽃동산으로 변신했다. 롯데월드는 이탈리아 베니스에서나 볼법한 화려한 마스크축제로 동심은 물론 어른들의 마음마저 들뜨게 한다. 서울랜드도 화려한 봄꽃 동산에서 신나는 캐릭터축제를 펼친다. 테마파크로 떠나는 봄나들이는 한 번의 발품으로 화사한 봄기운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즐길 수 있어 매력 있다. 김형우 여행전문 기자 hwkim@sportschosun.com

▶에버랜드 '튤립축제'

테마파크 봄꽃축제의 대명사격인 튤립축제를 오는 4월 26일까지 펼친다. 에버랜드의 튤립축제는 1992년부터 시작됐다. 그만큼 연륜과 노하우가 배어 있다. 올해는 아펠둔, 시네다블루, 핑크 다이아몬드 등 총 100여 종 120만 송이의 튤립으로 파크를 꾸몄다. 아울러 무스카리, 수선화, 팬지 등 봄꽃으로 예쁜 정원을 만들고, 화사한 꽃길도 조성했다.

에버랜드 공식 캐릭터인 레니와 라라의 탄생을 축하하는 '레니&프렌즈 가든'도 설치했다. 가든은 새 캐릭터인 '잭' '도나' '베이글'의 탄생도 기념해 만든 스토리텔링 가든 인데 파티, 피크닉, 로맨틱, 가드닝 등의 콘셉트에 맞춰 캐릭터 조형물 등으로 익살스럽고 재미있게 꾸몄다. 밤에는 장미원에 마련한 LED 로즈 가든이 볼만하다. 2만 송이의 LED 장미에 조명이 켜진 광경이 화려하다. 다양한 공연과 함께 내방객 참여 프로그램도 많다. 12대의 퍼레이드카와 88인의 공연단이 출연하는 초대형 '카니발 판타지 퍼레이드'는 방문객이 직접 탑승(사전예약)할 수 있는 오픈카를 한 대 추가했다. 공연단의 의상과 음악도 화려하게 업그레이드 했다. 티익스프레스 옆 융프라우 전시장에서 '내셔널 지오그래픽 특별전'을 열고 지구촌 곳곳의 봄 풍경을 담은 사진을 전시한다. 4월 3일부터 새 멀티미디어 불꽃쇼도 선보인다. 에버랜드는 BC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입장권을 1만원에 구입할 수 있는 '만원의 약속'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영업시간을 밤 9시까지 연장한다.

한편 에버랜드는 봄 시즌을 맞아 '환상의 시계 마을'을 테마로 한 레스토랑 '매직타임'을 27일 오픈한다. 우리나라를 비롯해 중국, 일본, 미국, 이탈리아 등 5개국 대표 메뉴 2종씩과 어린이 메뉴 2종을 포함해 총 12개의 새로운 메뉴로 운영하는 매직타임은 한 시계 장인이 에버랜드 시계탑 마을로 손님들을 초대해 어린 시절부터 전 세계를 두루 여행하며 맛보았던 각 나라의 맛있는 음식들을 대접한다는 스토리가 담겨있다.에버랜드는 매직타임 오픈에 앞서 고객 선호도 조사 결과를 적극 반영해 가장 인기 있는 메뉴들을 특별히 선정했다.

아울러 에버랜드는 튤립축제 오픈을 맞아 봄맞이 메뉴 개편과 함께 일부 레스토랑 운영 방식을 개선했다. 지난 1월 열린 요리경연대회에서 입상한 '냉이짬뽕', '톡톡요거트 청포도빙수' 등을 포함해 총 454종의 봄 내음 가득한 메뉴를 새롭게 선보이며 손님들에게 '맛있는 에버랜드'를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마스크페스티벌'

지난 21일부터 신나는 마스크 페스티벌을 시작했다. 오는 6월 14일까지 진행되는 페스티벌은 이탈리아 베니스 카니발을 테마로 한 봄 축제다. 하이라이트는 '환타지 마스크 퍼레이드'다. 화려한 가면을 쓴 100여 명의 공연단이 행진한다. 이탈리아 베니스에서나 볼법한 곤돌라와 함께 사자-얼룩말 등 동물을 형상화한 동물 형상의 사파리 가면 행렬과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공연도 풍성하다. 가든 스테이지에서는 도로시 등 '오즈의 마법사' 캐릭터와 피노키오, 피터 팬 등이 등장하는 캐릭터 뮤지컬 쇼 '신비의 가면 동화나라'를 공연한다. 롯데월드 대표 캐릭터인 '로티'와 '로리', 아기돼지 삼형제가 펼치는 자동차 여행 '로티스 마스크 트램카', 유명 록앤롤과 뮤지컬 음악으로 '록앤록 빅밴드'와 '브로드웨이 밴드 쇼' 등을 공연한다.

롯데월드는 이달 말까지 신한카드 회원에게 자유이용권을 1만5000원에 판매하고, 동반 3명은 40%를 할인해 준다. 또 초-중-고-대학교 신입생을 대상으로 동반 3명까지 자유이용권을 반값에 판매한다. 28일 오후 6시부터 가든 스테이지에서는 모창 자들이 등장하는 히든 콘서트도 진행한다.



▶서울랜드 '캐릭터 페스티벌'

지난 주말 캐릭터 페스티발을 시작했다. 오는 6월 7일까지 펼쳐지는 축제에서는 캐릭터 테마공간인 '캐릭터 타운'을 만들고 '라바' '캐니멀' '부르미즈' '티키톡' 등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테마로 한 놀이시설을 마련했다. 아울러 '캐릭터 전시&체험존'도 준비했다.

새롭게 마련된 '캐릭터 타운'은 순수 국산 캐릭터로 만들어진 테마공간이다. 이곳에는 라바, 캐니멀, 부르미즈, 티키톡 등 캐릭터와 결합된 놀이시설 10종과 캐릭터 상품점 2곳, 캐릭터 포토 존이 위치한다.주간공연인 '스프링 카니발'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프로그램이다. TV속 캐릭터들이 무대에 한가득 등장하는 종합 캐릭터 쇼다. 공중 곡예가 인상적인 야간 공연 '애니멀 킹덤'도 재미있다. 자연 속 정글을 배경으로 한 로봇동물과 정글동물간의 갈등과 화합의 스토리로, 야간 개장은 다음달 4일 부터 시작한다.

서울랜드 정문과 동문 일대에는 튤립 거리를 조성했다. 금잔화, 팬지 등 봄꽃들도 심어 한결 화사하다. 화단 앞에는 봄축제 '캐릭터 페스티벌'을 대표하는 캐릭터 조형물들로 포토존을 구성했다.



▶웅진플레이도시 '스플래시 키즈존' 신규 오픈

웅진플레이도시(경기도 부천)에서는 봄을 맞아 어린이와 가족 단위 내방객을 위한 패밀리 물놀이 공간 '스플래시 키즈존'을 오픈했다. 웅진플레이도시는 지난 3월 2~19일 3주간의 휴장기간 동안 안전 점검과 신규 시설 도입을 마치고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봄을 맞았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스플래시 키즈존'은 바닷속 세상을 테마로 한 스플래시 물놀이 공간이다. 다양한 바다생물을 아기자기한 캐릭터로 표현하여 친근감을 더하고 다채로운 원색을 사용, 아이들의 창의력발달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꾸몄다.

물이 뿜어져 나오는 해마와 불가사리는 물론 레인보우 컬러의 스플래시 터널, 키즈 전용 슬라이드, 워터드롭과 버켓까지 다양한 물놀이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아이들이 물과 함께 자유롭게 놀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채광이 잘 드는 실내 공간에 마련되어 미세먼지나 황사 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으로, 요즘 같은 날씨의 봄철 가족 나들이 코스로 적당하다.

'스플래시 키즈존' 오픈 기념 어린이 가족을 위한 현장 고객우대 이벤트도 진행한다. 어린이가 있는 가족은 '3, 4인 패밀리 우대'를 이용하면 워터파크&스파 입장료를 최대 4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한편 웅진플레이도시는 홈페이지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도 새롭게 선보인다. 새로워진 홈페이지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는 진행 중인 이벤트와 이용 빈도가 높은 메뉴를 여러 번의 클릭 없이 한 번에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다.

(1577-5773),



▶원마운트 '워터파크-스노우파크 리뉴얼 오픈'

일산 원마운트 워터파크와 스노우파크는 봄맞이 단장을 마치고 21일 재개장 했다. 워터파크는 휴장기간 동안 시설 환경 개선 작업을 통해 고객안전에 크게 신경을 썼다. 물놀이 후 미끄럼 방지를 위해 워터파크 전역에 논 슬립(Non-Slip) 시공을 마쳤다. 모든 슬라이드에도 코팅 및 샌딩 작업을 진행해 안전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내방객의 편의를 위한 새로운 케어 서비스도 실시한다. 워터파크 내에 인터폰을 설치해 어린이나 노약자를 동반한 내방객이 언제든지 직원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스노우파크는 실내 눈썰매장 스노우힐을 단장 했다. 새로운 시즌을 맞아 기존 눈썰매 슬라이드의 얼음을 새로 깔아 쾌적하게 정비했다.

야외 눈썰매장이 있는 루프가든은 전년 동기 대비 운영시간을 늘려 가족-연인들이 따뜻해지는 날씨 속에 밤마실을 즐길 수 있도록 야간 빛축제를 계속한다.

원마운트 공식 SNS를 통해서는 이번 워터파크 및 스노우파크 재개장을 기념한 초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원마운트 페이스북과 카카오스토리 페이지를 통해 27일까지 퀴즈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워터파크 또는 스노우파크 무료 초대권(1인 2매)을 제공한다.

원마운트 모바일 시럽 멤버십에 가입하면 워터파크 및 스노우파크 입장권 할인 등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원마운트 홈페이지(www.onemount.co.kr) 참조.

트레블 관련기사

의견이 0개가 있습니다.

이름 패스워드 자동완성방지 보이는 순서대로
숫자 및 문자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

고발합니다

고발하러가기버튼
공백
공백

창업정보

더보기
  • 친환경 유기농 전문점 초록마을, 업계 최초 400호점 돌파 친환경 유기농 대표 브랜드 초록마을(대표이사 박용주, www.choroc.com)은 지난 16일 오전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에 위치한 초록마을 대구수성점 오픈과 동시에 초록마을 400호점 돌파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장에는 초록마을 박용주 대표 등 초록마을 관계자와 대구수성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수성점 신규 오픈과 초록마을 400호점 돌파를 축하하며 컷팅식과 기념촬영 시간을 가졌다.. 초록마을 대구수성점 김태일 점주는 행사를 통해 "평소 건강한 먹을 거리에 대해 관심이 많았고, 창업을 준비하면서 사람들에게 가치를 부여할 수 있는 아이템을 찾던 중 친환경?유기농 전문점 대표 브랜드인 초록마을이 적합하다고 생각하여 창업을 결심하게 되었다."라며 "더불어 대구수성점이 400호점이라 더욱 뜻 깊게 생각하며, 끊임없이 노력해 1등 가맹점으로 성장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초록마을 박용주 대표이사는 축사를 통해 "지난 2002년 1호점인 마포점을 시작으로 2012년 300호점 돌파 이후 3년여만에 이룬 쾌거이며, 친환경 유기농 업계 최초이자 독보적인 1위이다."며 "이는 초록마을의 철저하고 엄격한 품질 관리 시스템이 소비자들의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높은 니즈를 충족시켜 줄 수 있었기에 이룰 수 있었던 성과이다. 앞으로도 업계 최고의 품질 관리 시스템을 통해 안전한 먹거리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가맹점과 상생하며 함께 발전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프랜차이즈산업협회, 9월3일~5일 제35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개최 국내 최대 규모의 프랜차이즈박람회가 하반기 개최를 앞두고 부스 참가 기업을 선착순 모집한다. (사)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조동민)는 오는 9월3일부터 5일까지 학여울역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 전관에서 개최되는 '제35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참가업체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깊은 역사와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의 프랜차이즈박람회는 매번 수만명의 참관객 수를 자랑해 부스 조기 매진이라는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협회는 이번에도 박람회 부스 판매 개시 2주만에 70%가 판매되는 성과를 보이고 있어 조기 매진이 예상되므로 신청을 서둘러 달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협회가 지난 6월 aT센터에서 개최한 '착한박람회'의 취지를 이어가고자 3개의 전시관 중 창의관 한 곳을 기본부스로만 구성, 경기 불황속에서 가맹본부의 참가 부담을 덜어주는 동반상생·나눔 박람회로 주목받고 있다. 협회는 부스 위치 선점에 대한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 홈페이지(http://kfaexpo.kr)를 통해서만 신청접수를 받아 선착순 마감한다. 사업기획팀 민재기 차장은 "동반상생과 나눔을 취지로 가맹본부들의 참가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 기본부스로만 구성한 전시관을 마련한 데에 참가업체들의 호응이 폭발적이다. 어느 때보다 빠른 부스 참가로 조기 마감이 예상되니 서둘러 신청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는 프랜차이즈 창업 정보와 사업아이템을 수집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정보 교류의 장이다. 이번 박람회는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고용노동부, 식품의약품안전처, 특허청이 후원예정이며,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주관한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놀부, 일본 오사카에 복합매장 오픈 종합외식전문기업 (주)놀부(www.nolboo.co.kr, 대표 김준영)가 오는 17일 일본 오사카에 있는 유니버셜스튜디오재팬(이하 USJ)에 '놀부 셰프스 초이스(Nolboo Chef's Choice)'를 오픈한다. 'Nolboo Chef's Choice'는 놀부 대표 브랜드 놀부보쌈, 놀부부대찌개, 놀부항아리갈비의 다양한 메뉴를 한 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복합매장으로써 놀부 창립 이래 첫 일본 매장이다. 매장은 연평균 관광객 수 1천만 명을 자랑하는 오사카의 명소 USJ에 입점하여 맥도날드, 하드락카페 등유명 글로벌 브랜드 매장과 나란히 자리해 경쟁할 예정이다. 해당 매장은 직영점 형태로 운영되며, 향후 놀부의 일본 진출을 위한 메뉴 및 시장 테스팅, 현지 고객 분석 등을 위한 안테나샵으로 임무를 수행한다. 28년 전통과 노하우가 총망라된 핵심 원료와 KEY MIX, 노하우 품목은 현지공장에서 OEM방식으로 공급된다. 한편, 놀부는 지난 3일 일본 오사카의 호텔 케이한 유니버셜 호텔 타워에서 놀부 김준영 대표, 놀부 고경진 전무, 골든아치재팬 미츠오 타나베 대표, 골든아치재팬 마스히로 나카가와 회장 등 다수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놀부 재팬 조인트벤처 조인식'을 진행했다. 놀부는 일본 맥도날드 출신 임원 위주로 구성된 현지 외식업체 골든아치재팬과 합작회사를 설립, 놀부의 일본 진출을 위한 긴밀한 협력과 교류를 지속할 계획이다. 놀부 COO 고경진 전무이사는 "일본인뿐만 아니라 중국, 동남아 각지의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일본의 대표 관광지인 USJ에 입점함으로써 고객들에게 K-FOOD를 진가를 놀부의 맛을 통해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며, "USJ놀부 매장을 글로벌 대표 매장으로 성장시킬 예정이며, 향후 오사카에 이어 동경, 나고야 등 일본의 핵심 도시 위주로 놀부 브랜드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놀부, 제1회 나만의 한식 레시피 공모전 시상식 개최 종합외식전문기업 (주)놀부(www.nolboo.co.kr, 대표 김준영)가 24일 성남 본사에서 '제1회 나만의 한식레시피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놀부는 28년 간 한식을 기반으로 성장한 국내 대표 외식기업으로써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 잡을 메뉴 개발을 목표로 '나만의 한식레시피 공모전'을 기획했다. 놀부가 주최하고 한식재단이 후원한 이번 공모전은 3월 16일부터 5월 22일까지 전국 고등학생,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보쌈과 부대찌개에 이색 아이디어를 더한 레시피를 주제로 선정했다. 총 217개 출품작이 접수되었으며, 놀부는 1차 서류심사를 거쳐 2차 본선 경연대회를 열고 맛과 참신성, 상품성, 완성도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최종 수상자를 결정했다. 수상자는 보쌈 부문 △대상 민요한(광양고등학교) △금상 이성호, 최원진(한국조리과학고등학교) △특별상 김슬아(국민대학교), 부대찌개 부문 △대상 문소연, 최지윤(성신여자대학교) △금상 이형준(우송대학교) △특별상 김철진, 박민정(충남대학교) 씨다. 놀부는 대상 300만원, 금상 50만원, 특별상 30만원의 상금과 함께 트로피, 상패를 부상으로 수여했다. 더불어 학생들의 소중한 레시피를 향후 실제 메뉴로 출시하는 안도 긍정 검토할 계획이다. 보쌈 부문 대상을 차지한 문요한 군은 "메뉴를 완성하기까지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는데 영광의 대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열심히 해서 멋진 요리사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놀부 안도영 마케팅팀 이사는 "우열을 가리기 힘든 우수한 레시피가 쏟아져 한식에 대한 학생들의 높은 관심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이들의 도전과 열정에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도 외식 관련 공모전을 개최해 한식 세계화, 외식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하단테마 카테고리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