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창업

트레블

가을 관광주간 알뜰하게 즐기는 여행 노하우 5선!

기사입력| 2014-09-29 17:42:46
가을 관광주간 연계 안전여행 사례 온라인 공모 포스터
완연한 가을이다. 높푸른 하늘아래 산야는 가을 색으로 옷을 갈아입느라 분주하다. 설악산 단풍은 벌써 시작됐다. 연중 여행하기에 가장 좋은 시절, 어디를 찾아도 멋진 풍광이 펼쳐진다. 하지만 늘 비용이 문제다. 마침 올가을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와 한국관광공사(사장 변추석)가 국내관광활성화를 통한 내수경기 진작을 위해 '관광주간(9.25~10.5)' 이벤트를 펼쳐 이를 눈여겨 볼법하다. 다양하고 풍성한 할인혜택이 넘쳐난다. 관광주간 홈페이지에서는 나만의 맞춤형 추천여행코스와 함께 3,700여 개의 다양한 할인쿠폰, 그리고 국민 참여 이벤트를 통해 알뜰한 가을추억여행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금번 가을 관광주간을 맞아 비용은 줄이고 만족도는 높일 수 있는 알뜰 여행 노하우를 소개한다. 글·사진 =김형우 여행전문 기자 hwkim@sportschosun.com



1. 맞춤여행코스로 여행지 고민 해결

여행 계획은 있지만 아직 갈 곳을 정하지 못했다면, 서둘러 여행지를 정하는 것이 좋다. 가을 관광주간 홈페이지에서는 가을낭만여행, 체험여행, 기차여행 등 다양한 테마별 여행지 정보와 함께 지역별 숙소, 관광시설 등의 할인 정보까지 제공하고 있다.

혼자 여행코스를 계획하기가 어렵다면 추천여행코스에서 간단하게 연령, 동반자, 테마, 지역을 선택해 나에게 맞는 여행코스를 추천받거나 한국관광공사와 전국 지방자치단체에서 추천하는 대표여행코스를 이용하면 된다. 일단 여행지역을 결정하고 난 후 해당지역의 할인쿠폰을 꼼꼼하게 챙기는 게 순서.

2. 교통체증 걱정 없는 편리한 대중교통

한국철도공사에서는 관광주간에 여행객들의 편의를 위해 임시열차를 증편 운행한다. 또 정기열차와 관광열차에 한해 주중 20~30% 할인을 실시한다. 정기열차는 경부선 4편(KTX 351, 151, 352, 310), 경전선 3편(KTX 401, 409, 414), 호남선 2편(KTX 503, 516), 전라선 2편(새마을 1193, KTX 718) 등 11편으로, 왕복 이용 시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중부내륙순환열차 'O-train'와 남도해양열차 'S-train', 교육열차 'E-train'도 주중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금호고속은 고속버스 5일권-7일 권을 30% 할인해주며, 전남지역 주요 관광지를 순회할 수 있는 '남도한바퀴' 순환버스도 관광주간 기간에는 8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서울, 부산, 충남 등 시티투어 버스와 유람선도 20% 안팎의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개인차량을 이용해 구석구석 숨은 여행지를 방문하고 싶다면 할인쿠폰을 미리 챙기면 좋다. SK에너지는 가볼 만한 곳으로 선정된 관광지 주변 70곳의 주유소에서 주유비 2000원을 할인해주며, 전국 30개소 SK렌터카에서는 이용료를 45~75% 할인해준다.

3. 가족 여행객은 할인 쿠폰으로 여행비 절감

관광주간 홈페이지 할인혜택 코너에서는 전국 약 3,700여개 업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숙박과 교통은 물론, 식당, 쇼핑, 공연, 체험 등 범위도 다양하다. 관광주간 동안 전국 16개 베네키아 호텔 할인을 포함해 한화리조트, 부산롯데호텔 등 유명 콘도 및 호텔 500여개 업체에서 10~60% 할인을 제공하고, 강릉 초당두부거리, 포항 과메기물회 거리 등 음식테마거리와 지역 맛집 등 1,607개 업체에서 최대 30%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여럿이 이동하는 대가족의 경우 쿠폰을 챙겨 가면 박물관, 휴양림 등 관광시설 이용 시 경비를 절감할 수 있고, 물레길 카누체험, 강촌레일바이크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체험여행도 10~20% 할인가에 이용할 수 있다.

4. 지역 특색 넘치는 문화축제로 여행의 퀄리티 업!

관광주간에는 각 지역별로 다채로운 향토 축제와 문화 행사를 준비 중이다. 평소 관심사에 따라 여행지를 잘 고르면 기억에 남는 체험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는 관광주간에 아시안게임을 즐기자(인천), 가을빛 따라 걷는 평화누리길(경기), 물레길 페스티벌(강원), 김용택 시인과 함께하는 섬진강 여행(전북), 천주교 성지순례 패키지 코스(충북/충남), 부산국제영화제(부산), 외고산 옹기마을 달빛캠핑(울산) 등이 있다. 전국 각지의 축제와 이벤트 정보는 관광주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5. 이벤트 참여하면 가을여행 기회가 한 번 더~

관광주간 홈페이지에서는 푸짐한 여행관련 경품이 제공되는 다양한 국민 참여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사장님 휴가 보내주세요' 이벤트는 사장님이나 직장상사에게 휴가가고 싶은 마음을 담아 재치 있는 글을 남기면 동반 1인을 포함한 총 1,000명에게 1박 2일 가을추억여행 기회를 제공한다. 고향의 명소와 맛집을 소개하는 '내 고향을 소개합니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우수국내여행상품 이용권, DMZ관광열차 시승권,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을 준다.

아울러 2014 '한국관광의 별' 수상지 5곳에서 받은 별도장 사진을 올리면 여행상품권을 증정하는 '한국에 별별곳 다 있네' 이벤트가 동시에 진행 중이다. 또 다른 가을 여행의 기회를 노릴 수 있는 행사다. 더 자세한 내용은 관광주간 홈페이지(fall.visitkorea.or.kr) 참조.



◆한국관광공사, 가을 관광주간 연계 안전여행 사례 온라인 공모

- "가을여행 안전하게 떠나요!" 주제로 안전여행 사례 온라인 공모 -

한국관광공사는 단체여행이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가을철을 맞아 오는 10월 12일까지 안전여행 사례 공유 댓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사례 공모는 가을 관광주간(10월5일까지)과 연계하여 개최하는 것으로 관광 공사 홈페이지(http://korean.visitkorea.or.kr)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가을여행, 안전하게 떠나요!' 를 주제로 여행을 준비하면서 안전을 위해 꼭 챙겨야 할 필수품이나, 안전사고 등 여행 중에 만나 위험한 순간에 대처했던 나만의 사례 등 안전여행을 위한 노하우와 경험을 댓글로 작성하여 많은 사람들이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서 아이리버 블루투스 오디오(1등 1명) 및 백화점 상품권, 피자 기프트콘 등 총 63명에게 경품을 제공하며, 당첨자는 관광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10월 15일에 공지할 예정이다. 또한 응모된 댓글 중 안전여행 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여행안전 노하우 등은 관광공사의 홈페이지 및 온라인 채널 등을 통해 네티즌들에게 공개한다. 김형우 여행전문 기자 hwkim@sportschosun.com

트레블 관련기사

의견이 0개가 있습니다.

이름 패스워드 자동완성방지 보이는 순서대로
숫자 및 문자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

고발합니다

고발하러가기버튼
공백
공백

창업정보

더보기
  • 친환경 유기농 전문점 초록마을, 업계 최초 400호점 돌파 친환경 유기농 대표 브랜드 초록마을(대표이사 박용주, www.choroc.com)은 지난 16일 오전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에 위치한 초록마을 대구수성점 오픈과 동시에 초록마을 400호점 돌파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장에는 초록마을 박용주 대표 등 초록마을 관계자와 대구수성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수성점 신규 오픈과 초록마을 400호점 돌파를 축하하며 컷팅식과 기념촬영 시간을 가졌다.. 초록마을 대구수성점 김태일 점주는 행사를 통해 "평소 건강한 먹을 거리에 대해 관심이 많았고, 창업을 준비하면서 사람들에게 가치를 부여할 수 있는 아이템을 찾던 중 친환경?유기농 전문점 대표 브랜드인 초록마을이 적합하다고 생각하여 창업을 결심하게 되었다."라며 "더불어 대구수성점이 400호점이라 더욱 뜻 깊게 생각하며, 끊임없이 노력해 1등 가맹점으로 성장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초록마을 박용주 대표이사는 축사를 통해 "지난 2002년 1호점인 마포점을 시작으로 2012년 300호점 돌파 이후 3년여만에 이룬 쾌거이며, 친환경 유기농 업계 최초이자 독보적인 1위이다."며 "이는 초록마을의 철저하고 엄격한 품질 관리 시스템이 소비자들의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높은 니즈를 충족시켜 줄 수 있었기에 이룰 수 있었던 성과이다. 앞으로도 업계 최고의 품질 관리 시스템을 통해 안전한 먹거리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가맹점과 상생하며 함께 발전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프랜차이즈산업협회, 9월3일~5일 제35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개최 국내 최대 규모의 프랜차이즈박람회가 하반기 개최를 앞두고 부스 참가 기업을 선착순 모집한다. (사)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조동민)는 오는 9월3일부터 5일까지 학여울역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 전관에서 개최되는 '제35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참가업체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깊은 역사와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의 프랜차이즈박람회는 매번 수만명의 참관객 수를 자랑해 부스 조기 매진이라는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협회는 이번에도 박람회 부스 판매 개시 2주만에 70%가 판매되는 성과를 보이고 있어 조기 매진이 예상되므로 신청을 서둘러 달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협회가 지난 6월 aT센터에서 개최한 '착한박람회'의 취지를 이어가고자 3개의 전시관 중 창의관 한 곳을 기본부스로만 구성, 경기 불황속에서 가맹본부의 참가 부담을 덜어주는 동반상생·나눔 박람회로 주목받고 있다. 협회는 부스 위치 선점에 대한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 홈페이지(http://kfaexpo.kr)를 통해서만 신청접수를 받아 선착순 마감한다. 사업기획팀 민재기 차장은 "동반상생과 나눔을 취지로 가맹본부들의 참가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 기본부스로만 구성한 전시관을 마련한 데에 참가업체들의 호응이 폭발적이다. 어느 때보다 빠른 부스 참가로 조기 마감이 예상되니 서둘러 신청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는 프랜차이즈 창업 정보와 사업아이템을 수집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정보 교류의 장이다. 이번 박람회는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고용노동부, 식품의약품안전처, 특허청이 후원예정이며,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주관한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놀부, 일본 오사카에 복합매장 오픈 종합외식전문기업 (주)놀부(www.nolboo.co.kr, 대표 김준영)가 오는 17일 일본 오사카에 있는 유니버셜스튜디오재팬(이하 USJ)에 '놀부 셰프스 초이스(Nolboo Chef's Choice)'를 오픈한다. 'Nolboo Chef's Choice'는 놀부 대표 브랜드 놀부보쌈, 놀부부대찌개, 놀부항아리갈비의 다양한 메뉴를 한 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복합매장으로써 놀부 창립 이래 첫 일본 매장이다. 매장은 연평균 관광객 수 1천만 명을 자랑하는 오사카의 명소 USJ에 입점하여 맥도날드, 하드락카페 등유명 글로벌 브랜드 매장과 나란히 자리해 경쟁할 예정이다. 해당 매장은 직영점 형태로 운영되며, 향후 놀부의 일본 진출을 위한 메뉴 및 시장 테스팅, 현지 고객 분석 등을 위한 안테나샵으로 임무를 수행한다. 28년 전통과 노하우가 총망라된 핵심 원료와 KEY MIX, 노하우 품목은 현지공장에서 OEM방식으로 공급된다. 한편, 놀부는 지난 3일 일본 오사카의 호텔 케이한 유니버셜 호텔 타워에서 놀부 김준영 대표, 놀부 고경진 전무, 골든아치재팬 미츠오 타나베 대표, 골든아치재팬 마스히로 나카가와 회장 등 다수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놀부 재팬 조인트벤처 조인식'을 진행했다. 놀부는 일본 맥도날드 출신 임원 위주로 구성된 현지 외식업체 골든아치재팬과 합작회사를 설립, 놀부의 일본 진출을 위한 긴밀한 협력과 교류를 지속할 계획이다. 놀부 COO 고경진 전무이사는 "일본인뿐만 아니라 중국, 동남아 각지의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일본의 대표 관광지인 USJ에 입점함으로써 고객들에게 K-FOOD를 진가를 놀부의 맛을 통해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며, "USJ놀부 매장을 글로벌 대표 매장으로 성장시킬 예정이며, 향후 오사카에 이어 동경, 나고야 등 일본의 핵심 도시 위주로 놀부 브랜드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놀부, 제1회 나만의 한식 레시피 공모전 시상식 개최 종합외식전문기업 (주)놀부(www.nolboo.co.kr, 대표 김준영)가 24일 성남 본사에서 '제1회 나만의 한식레시피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놀부는 28년 간 한식을 기반으로 성장한 국내 대표 외식기업으로써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 잡을 메뉴 개발을 목표로 '나만의 한식레시피 공모전'을 기획했다. 놀부가 주최하고 한식재단이 후원한 이번 공모전은 3월 16일부터 5월 22일까지 전국 고등학생,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보쌈과 부대찌개에 이색 아이디어를 더한 레시피를 주제로 선정했다. 총 217개 출품작이 접수되었으며, 놀부는 1차 서류심사를 거쳐 2차 본선 경연대회를 열고 맛과 참신성, 상품성, 완성도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최종 수상자를 결정했다. 수상자는 보쌈 부문 △대상 민요한(광양고등학교) △금상 이성호, 최원진(한국조리과학고등학교) △특별상 김슬아(국민대학교), 부대찌개 부문 △대상 문소연, 최지윤(성신여자대학교) △금상 이형준(우송대학교) △특별상 김철진, 박민정(충남대학교) 씨다. 놀부는 대상 300만원, 금상 50만원, 특별상 30만원의 상금과 함께 트로피, 상패를 부상으로 수여했다. 더불어 학생들의 소중한 레시피를 향후 실제 메뉴로 출시하는 안도 긍정 검토할 계획이다. 보쌈 부문 대상을 차지한 문요한 군은 "메뉴를 완성하기까지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는데 영광의 대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열심히 해서 멋진 요리사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놀부 안도영 마케팅팀 이사는 "우열을 가리기 힘든 우수한 레시피가 쏟아져 한식에 대한 학생들의 높은 관심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이들의 도전과 열정에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도 외식 관련 공모전을 개최해 한식 세계화, 외식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하단테마 카테고리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