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가 어려울수록 품질은 높으면서 가격은 낮은 제품을 구매하는 합리적인 소비가 증가한다. 이에 따라 창업시장에도 기존의 고급화 전략을 유지한 독특하면서도 합리적 가격의 마케팅 브랜드가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윤인철 조선이공대학교 프랜차이즈창업서비스학과 교수는 "소비자들은 높은 문화수준을 유지하면서 지출을 줄일 수 있는 합리적 소비패턴을 보이고 있다"며 "가맹점 입장에서도 운영이 편리하고 수익률이 높은 아이템을 찾고 있어 독특하면서도 합리적 마케팅의 브랜드에 대한 관심은 한동안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그릴&샤브는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패밀리 레스토랑 콘셉트다. 주 타깃 고객은 20~30대다. 그릴세트는 커플세트, 프랜즈세트, 페밀리세트 등 방문 고객에 따라 맞춤형으로 주문할 수 있다.샤브세트의 경우 소고기샤브, 오리샤브 중 선택할 수 있으며, 훈제오리 월남쌈과 함께 제공된다. 또한 메인 메뉴인 '등심바비큐' '포크바비큐' '오리바비큐' '립(매운립)바비큐' '소시지바비큐' 등을 포함해 총 15여종의 메뉴를 제공한다.
그릴&샤브는 불 없이 조리하는 테이블로도 유명하다. 테이블 하단에 설치된 기계는 자기장을 이용하는 특수 장치다. 특정 그릴, 냄비만을 가열해 음식을 조리한다. 옛골토성에 이은 또 하나의 한식형 바비큐 레스토랑이다.
장치봉의 맵꼬만명태찜은 저렴한 가격에 독특한 명태요리를 푸짐하게 맛볼 수 있는 보기 드문 명태요리전문점이다. 명태의 쫄깃쫄깃한 맛이 특징. 2014년을 맞아 달콤한 소스와 명태살이 어우러진 명태강정, 고소한 명태와 부드러운 돼지고기 수육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명태보쌈, 쭈구미와 홍합, 오징어, 알, 곤이 등 바다의 영양이 가득 담겨 나오는 명태해물찜, 고소한 명태를 통으로 구운 명태전 등의 신메뉴도 선보였다.
맵꼬만명태찜은 본사의 안정적인 물류 공급과 꾸준한 신메뉴 개발로 지난해 2년 연속 우수 프랜차이즈로 선정되기도 했다. 아울러 러시아 오호츠크 명태를 사용하고 본사 자체적으로 방사능 측정기로 검사를 실시해 안전한 먹을거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에 높은 품질을 자랑하는 18인치 크기의 피자배달전문점 피자헤븐도 가맹점 개설과 매출이 상승세다. 피자헤븐은 소비자에게는 맛있는 피자를 배불리 제공하고, 가맹점주에게는 자본의 투자보다 노동의 투자에 의한 이윤 창출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있다. 그만큼 소비자에게는 신뢰를, 가맹점주에게는 이윤을 창출하는 후원자가 되겠다는 의지다.
피자헤븐은 자체적으로 도우와 농축 토마토 소스, 토핑류 등을 개발했다. 피자 도우는 엄격한 위생을 통해 관리 생산되며, 냉장도우로 생산해 맛이 뛰어나고 매장관리도 수월하다는 평가다. 메뉴는 일반적인 피자부터 도우가 얇은 씬 피자까지 5가지 도우 선택을 비롯해 다양하다. 여기에 치킨과 스파게티, 크피스피타코버거 등도 갖춰 고객의 다양성을 만족시키고 있다.
김세형기자 fax123@sportschosun.com
의견이 0개가 있습니다.
숫자 및 문자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