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4일 부산 남구 유엔평화기념관에서 열린 '포괄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오른쪽), 유엔평화기념관 김광우 관장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티웨이항공이 국가보훈부 산하 유엔평화기념관과 '포괄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에 따르면 '포괄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은 지난 14일 부산시 남구에 위치한 유엔평화기념관에서 진행됐다. 6·25 전쟁 당시 대한민국 자유 수호를 위해 함께 싸운 유엔 참전국을 대상으로 보훈 외교사업을 공동 개발하고 추진하기 위해서다.
양사는 협약에 따라 티웨이항공이 취항하는 6·25전쟁 유엔참전국 보훈외교사업 지원, 유엔 참전국 관련 사회공헌 사업 협력, 유엔평화기념관 견학·교육·대관 협조에 나선다. 티웨이항공은 앞으로 유엔참전용사 등 사업 대상자에 항공권 제공 및 할인 지원을 검토하는 것은 물론 유엔 참전국 대상 사회공헌활동 개발 및 지원에 앞장설 예정이다.
티웨이항공은 수도권 외에도 유엔평화기념관이 위치한 부산을 비롯한 청주, 대구, 광주, 제주에서 다양한 국내외 노선을 운항 중으로 지역민들의 이동 편의 제고에 앞장서고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유엔평화기념관과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유엔참전국에 감사와 존경을 담은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라며 "부산 경남 지역민을 포함한 많은 분들이 티웨이항공을 믿고 안전한 여행을 할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