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Y아티스트 레이블과 함께 7월 4일부터 7월 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서일페)에 참여한다. 서일페는 올해 17회를 맞는 일러스트레이션 전문 전시회다.
KT에 따르면 'Y아티스트 레이블'은 KT의 청년 브랜드 'Y'가 운영하는 아티스트 그룹이다. KT는 4년 전부터 재능 있는 청년 아티스트들을 선발하여 Y아티스트 레이블을 구성하고, 브랜드 협업(에뛰드, LG생건 등)과 해외 탐방(Y원정대), 국내 도서마을 봉사활동(삽시도 꿈그리미) 등 다양한 마케팅 협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KT는 다이어리 꾸미기(다꾸)나 캐릭터 등 Z세대의 취향에 주목하여 Y아티스트와 함께 다양한 굿즈를 제작하고, 2022년부터는 3년 연속으로 서일페 'Y브랜드' 부스를 운영하며 Y아티스트와의 다양한 협업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 'Y브랜드' 부스는 KT 온라인 다이렉트 통신 브랜드인 '요고' 캐릭터를 중심으로, 여름휴가 시즌 시원한 바캉스 콘셉트의 Y아티스트존, 요고존, Y브랜드존 3가지 섹션을 구성했다.
'Y아티스트존'에서는 매일 다른 Y아티스트(소다맛, 액옹스클럽, 미뉴, 김판다)들이 참여한다. 요고존에서는 다이렉트 요고 캐릭터를 배치해 매일 오후 3시 '요고타임' 이벤트를 통해 선착순으로 한정판 요고 굿즈를 제공하고, Y브랜드존에서는 Y마케팅 활동 인기 투표와 미션 이벤트를 진행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영걸 KT 커스터머사업본부장(상무)은 "Z세대 고객에게 귀 기울이고 진정성 있게 소통하는 프로그램들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