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지난 2일부터 4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양키스'의 홈 구장인 양키스타디움에서 멸종 위기 동물의 '상징적 입양(Symbolic Adoption)'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진행하고 있는 'LG와 함께하는 위기 동물 보호 캠페인(캠페인)'에 뉴욕 양키스가 참여했다. 캠페인은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 기후 변화로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의 역동적인 모습을 구현, 생물다양성의 중요성을 알리는 환경보호 활동 중 하나다.
4일 LG전자에 따르면 이번에는 미국 독립기념일(7월 4일)에 맞춰 미국의 국조이자 멸종 위기종인 '흰머리수리'를 테마로 선정했고, 메이저리그 명문 구단인 뉴욕 양키스가 캠페인 취지에 공감해 힘을 보탰다.
LG전자는 지난 2~4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뉴욕 양키스'의 홈 구장인 양키스타디움에서 멸종 위기 동물의 '상징적 입양(Symbolic Adoption)' 행사를 진행했다. '상징적 입양'은 야생 서식지 복원 및 연구에 기부하면 동물 인형과 입양 증명서 등을 보내주는 자선 활동이다. 행사 참여자에게는 '상징적 입양' 인증서와 미국 내 '흰머리수리'를 관찰할 수 있는 지역을 표기한 지도와 망원경도 증정했다. 행사에서 마련된 기부금은 연내 미국 국립야생동물연맹(National Wildlife Federation)이 미국 전역에서 나무 심기 활동을 펼치는 데 쓰일 예정이다.
LG전자는 지난 1일부터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서 '흰머리수리'의 강렬한 존재감을 3D 영상으로 보여주고 있으며, 글로벌 교육 전문업체 디스커버리 에듀케이션과 함께 '흰머리수리' 관련 교육 자료도 온라인에서 무료 배포할 예정이다.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