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최근 브랜드 슬로건 'Growth Leading AX Company'를 공개했다. 고객경험 혁신을 위한 핵심 수단으로써 AX에 집중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AX란 인공지능(AI)기반 디지털 전환(DX)을 의미한다. LG유플러스는 그동안 '고객의 일상을 바꿉니다', 'Why Not?' 같이 기술과 관련된 용어는 가급적 사용하지 않는 방식으로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해왔다. 새롭게 공개한 슬로건에는 AX와 같은 기술을 직접적으로 표현함으로써 고객경험 혁신을 위한 핵심 요소로 AI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19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황현식 사장은 지난 17일 진행된 온라인 성과공유회에서 "AI를 활용한 DX(Digital Transformation)에 집중해 디지털 혁신을 이끌어 나가는 회사가 되자는 의미로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Growth Leading AX Company)을 만들었다"며 "최근 AI나 DX 분야의 고객들이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브랜드 차원에서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정의 필요성을 느꼈다"고 말했다. 이어 "CX(고객경험), DX(디지털 전환), 플랫폼 등 회사의 모든 영역에 AI를 녹여내는 것이 중요하다"며 AX 컴퍼니로 성장하기 위한 핵심 키워드로 고객 삶의 변화를 상상해 조직적으로 몰입할 수 있는 '조직적 상상력', 이를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속도', 이를 달성할 수 있도록 원팀으로 협업할 수 있는 '조직문화' 세 가지를 꼽았다.
LG유플러스는 MZ세대 고객이 가장 즐거움을 느끼는 가치와 기업 고객의 가장 큰 화두가 '성장'이라는 점에 주목, AI 관련 혁신 리딩기업을 목표로 움직이고 있다. LG AI연구원과 협업해 통신 특화 초거대 AI 언어모델인 'ixi-GEN(익시젠)' 개발에 나서고 있고, AI 핵심과제에 순차적으로 익시젠을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