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에프앤비가 2024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교촌에프앤비는 교촌치키늘 운영하고 있는 곳이다.
12일 교촌에프엔비에 따르면 지난 1분기 매추은 1133억원, 영업이익은 119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1.9%, 67.3%가 늘어난 수치다.
매출액의 경우 지난 4분기 보다 높다. 통상 치킨업계의 성수기 중 하나로 꼽히는 연말 시즌이 끼어있는 4분기보다도 높은 매출액을 기록한 것은 의미가 크다는 게 교촌에프앤비의 분석이다. 교촌에프엔비는 올 초 아시안컵과 월드컵 예선전 등 스포츠 이벤트의 영향으로 소비자 판매량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고 메밀단편 등 신규 외식브랜드와 소스사업, 친환경 포장재 등 신사업의 매출이 증가하면서 전체적인 매출액 상승세를 이끌었다고 밝혔다.
교촌에프앤비는 창립 이후 가맹점 영업상권 보호를 우선으로 한 경영을 펼치며 업계에서 보기 드문 0%대의 점포 폐점률을 매년 기록하는 등 국내 대표적인 상생 프랜차이즈 브랜드로서 입지도 다지고 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올해 교촌이 선포한 새 비전 '진심경영'을 바탕으로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통해 고객 수요 회복에 나서며 실적 반등을 꾀할 것"이라며 "국내사업 뿐만 아니라 글로벌 사업과 신사업도 지속 확대해 기업 가치 고도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