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이 글로벌 소셜미디어(SNS) 채널을 통해 해외 고객과 소통 강화에 나서고 있다.
14일 티웨이항공에 따르면 지난해 말부터 일본, 대만, 베트남, 태국, 싱가포르, 호주 6개 언어권의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채널을 운영하며 해외 고객의 관심과 호평을 받고 있다. 일본과 대만 고객 대상으로 운영하는 인스타그램 계정은 운영 6개월 만에 각각 1.6만 팔로워, 1.9만 팔로워를 돌파하며 뚜렷한 성장세를 보였다. 객실승무원의 현지어 기내 방송, 객실승무원의 한국 드럭스토어 추천 제품 소개, 인기 브랜드 협업 경품 이벤트 등 독특한 로컬 콘텐츠가 주요 인기 원인으로 분석된다. 현지 외국인 인플루언서와 협업한 콘텐츠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한국에 거주하는 일본인 패션 에디터와 대만인 통·번역가가 직접 경험한 서울의 매력을 소개하는 'My Seoul, 나의 서울' 시리즈 등이 대표적이다.
티웨이항공은 자사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정보 전달은 물론 구독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흡입력 있는 콘텐츠로 공감대를 형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현지 고객의 다양한 관심사를 반영한 콘텐츠를 통해 티웨이항공과 한국의 매력을 더욱 폭넓게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