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이 오는 31일까지 폐지폐를 재활용한 선물을 증정하는 '하나원큐 돈 기운 캠페인'을 진행한다.
'하나원큐 돈 기운 캠페인'은 2022년 시작됐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이벤트에 참여한 손님 중 350명을 추첨해 돈 기운을 가득 담은 '머니드림(Money Dream) 방석'을 증정한다.
'머니드림 방석'은 폐지폐 재활용률 감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획된 업사이클링 굿즈로, 폐지폐를 활용한 충전재와 함께 포장재까지 친환경 소재로 만들어 의미를 더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2024년 새해를 맞아 하나원큐를 이용하시는 손님 모두가 행운의 돈기운이 가득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올해에도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손님과 함께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앞서 선보인 친환경 업사이클링 굿즈 '머니드림 베개'를 통해 국제 광고제인 '2023 유튜브 웍스 어워즈'에서 'Best Social Acts' 부문을 수상했고,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 최우수상과 더불어 세계 3대 광고제인 '뉴욕 페스티벌' 6개 부문에서 수상한 바 있 다.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