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오공이 8일부터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내 대표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문 전시회 '2023 오토살롱위크'에 참가한다.
3일 손오공에 따르면 글로벌 1위 자동차 다이캐스트 브랜드 '핫휠'과 '매치박스'를 비롯해 최근 컬렉터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타막웍스', '팝레이스' 그리고 '파라64' 등 키덜트 대상의 프리미엄 미니카를 국내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오토살롱위크에서 다이캐스트 브랜드관을 운영하며 자사가 유통하는 미니카 브랜드들의 다양성과 전문성을 토대로 고객과 소통할 계획이다. 모두 1:64 스케일의 미니카를 메인으로 한 전문 업체들로 다양한 가격대와 보다 확장된 자동차 라인업을 구축할 수 있어 입문가부터 전문가까지 컬렉터들의 니즈를 만족시키는 데 초점을 맞췄다.
화려한 라인업의 전시 콘텐츠 외에도 각 브랜드별 신제품을 대거 소개하고 첫 공식 판매를 손오공 다이캐스트 브랜드관에서 진행하는 등 현장 판매도 진행해 2023 오토살롱위크에 방문한 관람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국내 첫 공개되는 핫휠 신제품 블러바드 시리즈 5종(2023년 WAVE 3)과 타막웍스의 페라리 F40 GT 레드 버전을 비롯해 FuelFest JAPAN 2023에서 화제가 되었던 타막웍스 RWB 997가 준비됐다. 이외에도 전 세계 1500개 한정 생산된 타막웍스X미니챔스 콜라보 제품인 포르쉐 카이맨 GT4 RS 등 한정판 타막웍스 제품도 일부 현장 판매할 예정이다.
손오공은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손오공 다이캐스트 브랜드관에서 2만 원 이상 구매 시 한정판 매치박스 루트마스터 버스를 선착순 증정하며 3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추첨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총 20명에게 한정판 핫휠 컬렉터 시리즈를 제공하는 추첨 이벤트의 당첨자 발표는 행사 완료 이후 개별 안내된다.
손오공 관계자는 "오토살롱위크는 오너드라이버와 키덜트뿐 아니라 가족 단위로 방문한 부모와 자녀 세대가 함께 취미를 공유할 수 있는 흥미로운 공간"이라며 "국내 자동차 다이캐스트 수집 문화가 더욱 활성화되길 기대한다. 다양한 볼거리와 실속 있는 혜택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