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외식인, 액타소프트·KMS 컨설팅과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3-08-30 14:43:42
외식인이 최근 KMS 컨설팅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외식인은 가맹관리 솔루션 앱 'FC다움'의 운영사로 최근 액타소프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각각의 업무협약은 프랜차이즈 가맹관리 솔루션 FC다움의 전자계약 서비스를 강화와 안전한 식문화 보급 및 산업의 선진화를 위해 진행됐다.
액타소프트는 모바일전자문서 서비스 제공회사다. 시스템 구축없이 계약서, 합의서, 동의서, 신청서 등 종이를 기반으로 이뤄지는 각종 업무를 모바일전자문서 기반으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 페이퍼리스 솔루션 에스폼(SFORM)을 제공하고 있다.
KMS는 최적의 음식 안전 노하우를 제공하는 식품안전관리 전문회사다. 식품위생점검서비스, QSC점검, 음식점위생등급제 컨설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식품기업과의 협업을 통한 위생관리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외식인의 가맹관리 솔루션 앱 FC다움은 프랜차이즈 사업에 핵심적인 가맹점 품질(QSC) 점검 기능을 중심으로 가맹점 계약 관리, 커뮤니케이션, 요청사항 관리, 전자계약 기능 등 본사 및 가맹점을 직접 관리하는 슈퍼바이저들의 업무 효율성을 크게 높여주고 있는 앱 서비스다.
외식인은 액타소프트와 정보공개서, 가맹계약서, 본사 공문뿐만 아니라 가맹점 직원 근로계약서 등 계약관리까지도 호환되도록 할 계획이다. KMS와는 프랜차이즈 가맹점 품질관리, 미스터리 쇼퍼, 위생등급제 컨설팅 등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 본부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양사의 노하우를 활용한 대행 서비스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