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이 수제 맥주 '칼스라거(KAL's Lager)'를 선보인다.
26일 대한항공에 따르면 칼스라거는 27일부터 전국 이마트24 편의점과 모바일 앱에서 단독 판매된다. 맥주는 2020년 대한민국 주류 대상에서 5관왕을 휩쓴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가 생산한다.
칼스라거는 맥주 홉의 열대 과일향과 청량감이 풍부해 목 넘김이 부드러운 게 특징이다. 패키지에는 푸른 하늘을 날아가는 항공기 이미지로 여행의 설렘을 반영했다.
대한항공과 이마트24는 칼스라거 출시를 기념해 27일부터 9월 30일까지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추가 적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마트24에서 1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들은 총 결제 금액 기준 2000원 당 마일리지 1마일을 적립할 수 있으며, 프로모션 기간에는 마일리지를 2배로 쌓을 수 있다. 결제 시 대한항공 앱에 있는 스카이패스 QR코드를 스캔한 뒤 결제하면 된다.
이마트24 고객들을 대상으로 대한항공 미주행 일반석 왕복 항공권 2매(1명), 대한항공 국내선 일반석 왕복 항공권 2매(3명), 대한항공 테디베어 인형(50명)의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이마트24에서 스카이패스 마일리지를 적립하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칼스라거는 인천·김포공항 대한항공 라운지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인천공항은 일등석·마일러 클럽·프레스티지석 라운지에서, 김포공항은 국제선 KAL 라운지에서 제공할 예정이다. 9월부터는 대한항공 기내 서비스도 진행한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기내와 공항 라운지에서 만나는 칼스라거는 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의 즐거움을 한층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