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대한항공, 지역 어린이 초청 견학 행사 진행
기사입력| 2023-05-24 14:42:54
대한항공이 국립항공박물관과 함께 지역사회 어린이들을 초청해 항공 견학 행사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대한항공에 따르면 지난 23일 강서구 소재 방화초등학교 학생 22명을 초청해 코로나19로 장기간 온라인 비대면 수업과 스마트폰 등 미디어 문화에 익숙해진 학생들에게 다양한 외부 체험 활동의 기회를 제공했다.
학생들은 오전시간 대한항공 본사에서 정비 격납고 시설을 둘러보고 항공 정비 업무와 항공기 기종별 특징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후 본사 회의실로 이동 후 항공 전문가인 운항승무원, 객실승무원과의 만남의 시간을 통해 항공 관련 진로 체험을 했다. 국립항공박물관으로 이동 후에는 박물관 내 전시를 관람하고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항공레포츠 및 기내 조종관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경험했다.
대한항공과 국립항공박물관은 지역 어린이 초청행사에 앞서 사회공헌 활동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양사는 업무 협약을 통해 아동 및 청소년을 위한 견학 행사를 확대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대한항공은 지난 해 8월에도 국립항공박물관 및 강서구와 협업해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내에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항공 진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 바 있다.
대한항공은 "지난 4월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장애인 및 복지시설 관계자들과 수목원 나들이 행사를 진행했고, 지난 3월에는 델타항공 직원들과 함께 필리핀 지역에 주택 수리 봉사에 나선 바 있다"며 "향후에도 사회봉사 활동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