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17년 연속 TV 세계 판매 1위를 기념, 4월 1일부터 한 달간 '2023 삼성 TV 슈퍼빅세일'을 진행한다. 삼성전자는 시장조사기관 기준 2006년부터 2022년까지 세계 TV 판매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
2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TV 슈퍼빅세일은 2023년형 Neo QLED TV 신제품을 대상으로 하며, SC90 시리즈 OLED 제품 사전 판매도 함께 진행한다.
삼성전자는 Neo QLED 신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7만원 상당의 혜택과 삼성 TV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풍부한 멀티미디어 경험을 제공하는 삼성 사운드바를 제공한다. 제공되는 사운드바는 TV 구매 모델에 따라 다르다. 행사 초기인 10일까지는 최대 34만원 상당의 더블 혜택도 제공한다. 화질은 고고익선·크기는 거거익선 트렌드에 맞춰 2023년형 Neo QLED 8K 85형 제품 구매 시 최대 100만원 상당의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구매 모델에 따라 포터블 스크린 '더 프리스타일(The Freestyle)' 혹은 게이밍 모니터 추가 할인 혜택도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우선 QLED 98형 사전 구매 고객 대상 라이프스타일 TV '더 세리프(The Serif)' 50형 모델과 티빙 프리미엄 12개월 이용권 제공 행사를 진행한다. QLED 98형은 5월 1일 정식 출시된다.
TV 시장의 초대형 트렌드를 반영해 QLED 98형을 1,270만원의 합리적인 출고가로 선보였으며,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초대형 시장 수요를 반영해 98형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밖에 Neo QLED 65형 스탠드 타입 구매 고객에게는 TV 선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액세서리 신제품 '더 트레이(The Tray)'를 제공한다.
삼성전자가 올해 국내 첫 출시하는 OLED는 지난 달 출시한 SC95 시리즈에 이어 SC90 시리즈로 라인업을 늘린다. SC90 시리즈는 77·65·55형 3가지 사이즈로 5월 정식 출시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17년 연속 세계 판매 1위 달성에 보내주신 고객 여러분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행사를 준비했다"며 "독보적인 기술력과 새로운 시청 경험을 더욱 풍성한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