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생활맥주, 2023년 창업멘토링 2회차 선착순 사전예약 진행
기사입력| 2023-02-15 16:45:46
생활맥주가 21일 오후 4시 '창업멘토링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2회차 멘토링이다. 1회차 이후 본사를 통해 재요청 문의가 이뤄지 진행하게 됐다는 게 생활맥주의 설명이다. 생활맥주는 지난 1월 1회차 창업멘토링 세미나를 진행한 바 있다.
생활맥주에 따르면 창업멘토링에서는 운영 노하우와 예비 창업자가 알아야 할 외식업계의 이해 및 초보창업자 들이 꼭 알아야할 창업 필수 준비사항, 프랜차이즈 브랜드 선택 기준 등을 다룰 예정이다.
생활맥주는 주점 프랜차이즈 대비 15배 이상의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다. 직영점을 통해 검증된 운영 관리 프로세스와 상권별 마케팅 노하우 등 실제 매장운영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한다. 세미나에서는 생활맥주에서 판매중인 수제맥주와 시그니처 메뉴 등을 직접 시식해 볼 수 있는 시간도 제공된다.
참가를 원하는 예비창업자들은 생활맥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사전예약은 선착순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생활맥주 관계자는 "생활맥주는 가맹점 사업뿐만아니라 다수의 직영점을 지속적으로 늘려가고 있다"며 "창업멘토링은 본사가 고객과 만나며 축적된 매장 노하우와 검증된 운영 관리 프로세스 등에 대해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