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의 임팩트 커머스 '카카오메이커스'가 '제가버치' 프로젝트를 통해 금산인삼협동조합과 손잡고 '온라인 금산인삼축제'를 개최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카카오메이커스의 '제가버치'는 공급 과잉이 예상되는 농축수산물이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제 값을 인정받고 판매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지난해 8월 시작한 이래 현재까지 약 2,000톤의 농축수산물이 판매됐으며, 구매한 소비자는 39만여명에 달한다. 금산인삼축제는 1981년 시작해 올해로 40회를 맞았으며 코로나19로 3년 만에 지난달 30일부터 11일간 대면 행사로 개최됐다. 카카오메이커스는 행사 성료에 이어 19일까지 '6년근 건강한 인삼 7~11뿌리(750g)'를 2만4900원에 무료 배송으로 판매한다.
판매되는 인삼은 기후 및 생육환경 조건이 뛰어난 청정지역 금산에서 생산된 6년근 수삼이다. 난발삼과 원수삼 2종을 각각 구매할 수 있다. 카카오메이커스는 지난 2021년에도 금산인삼협동조합과의 협업을 통해 인삼 제품을 판매, 약 8톤에 해당하는 1만 세트 이상이 주문 판매된 바 있다.
카카오메이커스 관계자는 "제가버치 프로젝트를 통해 더 많은 농가를 지원하고, 더욱 다양한 우리 먹거리를 선보이며 상생의 의미를 꾸준히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