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스코가 업종·공간별 콘셉트에 맞는 향기 연출 컨설팅 솔루션 '에어퍼퓸(Airperfume)'을 선보인다. 향기 마케팅 일환의 신사업이다. 향기 마케팅은 기분 좋은 향기로 공간에 오래 머무를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매장을 찾은 소비자의 구매욕구를 상승시키고, 재방문율을 높이는 효과를 낼 수 있어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사업 분야 중 하나다.
세스코에 따르면 '에어퍼퓸'은 자동분사형 공기방향기다. 공기 중에 미세한 입자를 기화해 확산시키는 벤투리 메커니즘과 최신 싸이클론 기술력이 적용됐다. 1대만 사용해도 200m³(30평대 이하 공간에 권장)의 넓은 공간 내에서 광범위하고 지속적인 발향이 가능하다. 빠른 회전력으로 가벼운 입자만 방출하도록 설계돼 스프레이 타입 대비 약 3배 이상 높은 발향력이 특징이다. 백화점 및 유통매장, 예식장, 병원 등 다중이용시설과 오피스 시설, 호텔 등 숙박업, 피트니스, 실내스포츠 시설에 적합하다는 게 세스코의 설명이다.
에어퍼퓸은 또 전문 컨설턴트가 직접 방문해 업종과 컨셉에 가장 어울리는 향기 컨설팅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실내공간 구조 및 유동인구에 맞춰 최적화된 일시 및 발향 강도를 설정할 수 있다. 소음과 진동을 줄이기 위해 이중 밀폐 구조와 진동 완화 특화 장치를 적용하여 불편함도 최소화했다.
향기 인테리어 솔루션은 각기 다른 분위기와 이미지를 연출하는 허브, 아쿠아, 플로럴, 프루티, 시트러스, 머스크, 우드 7가지 향 노트 컬렉션(Note Collection)에서 발현되는 9개 향기가 준비됐으며, 안전기준 적합확인 신고를 마치고 유해물질 불검출 성적서까지 보유하고 있다.
세스코 관계자는 "향기 비즈니스의 중요성이 점점 부각되고 있는 만큼 고객과 접점을 넓히기 위해 향기 컨설팅 솔루션 사업을 시작했다"며 "(향기를 통해) 매력적인 공간 연출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