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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 더현대닷컴에 ESG 전문관 'Re.Green관' 오프
기사입력| 2022-03-30 15:56:27
현대백화점이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 지속가능성을 갖춘 상품만을 엄선해 선보이는 ESG 전문 온라인 편집관 '리.그린(Re.Green)관'을 연다고 30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리.그린관은 자체적으로 구축한 지속가능 상품 운영 기준을 통과한 120여 개 국내외 패션·아웃도어·화장품 브랜드의 2000여개 상품을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이 지속가능 전문관을 선보인 이유는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제품이나 서비스 선택 시 환경과 동물보호를 핵심가치로 여기는 등 친환경적이고 가치 있는 소비 성향이 유통업계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기 때문이다. 현대백화점은 리.그린관을 통해 소비자들의 니즈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는 동시에 가치소비를 추구하는 다양한 브랜드의 판로확대 지원에도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현대백화점은 리.그린관 오픈을 기념해 다음달 3일까지 동물복지를 추구하는 비건 화장품 4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비건 뷰티 기획전'을 진행한다. 유기농 천연 헤어케어 브랜드 '로마샴푸', 멸종 위기 동물을 적극적으로 돕고 있는 글로벌 비건 뷰티 브랜드 '샹테카이' 등이 대표적인 브랜드로, 총 60여개 상품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리.그린관을 통해 지속가능 상품 판매뿐만 아니라 고객 참여형 캠페인도 함께 전개한다. 현대백화점은 4월 10일까지 고객이 리.그린관을 통해 집으로 투명 페트병 수거(20개)를 신청하면 현대백화점이 수거 후 현대백화점 식품관 용기로 제작하는 '365 리사이클 캠페인'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구매 경험을 제공하고 환경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참여 브랜드와 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