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제52회 IFS프랜차이즈서울 개최
기사입력| 2022-03-22 15:19:59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하고 코엑스와 리드엑시비션스가 공동주관하는 '2022 제52회 IFS 프랜차이즈서울 상반기(박람회)'가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된다.
22일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에 따르면 박람회에는 올해 소비 및 창업 시장 회복세에 맞춰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최대인 300개 브랜드 550개 부스가 마련됐다. 코로나19 장기화를 거치면서 고도화된 비대면·무인 창업 모델들을 비롯해 외식업, 도소매업, 교육서비스업 등 전 업종의 브랜드들과 최신 트렌드와 기술로 무장한 유관 업종 업체들이 참여한다.
24시간 무인 운영체제와 키오스크 기기를 활용한 이지쿡과 신선한 제철음식과 당일 요리되는 반찬, 각종 국, 찌개 등의 200여 가지가 넘는 메뉴를 제공하는 반찬가게 진이찬방, 진이찬방의 노하우를 더해 20여가지의 밀키트 제품과 10여가지의 반찬류를 제공하는 셰프인하우스, 떡볶이와 치킨의 조합을 선보이고 있는 걸작떡볶이 등 배달·포장 트렌드에 적합한 다양한 외식업 브랜드들이 노하우를 전해할 예정이다
최근 가맹점 현장에서 활용할 서빙로봇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지면서 국내 서빙로봇 분야 시장점유율 90%를 기록중인 AI(인공지능) 로봇 통합 솔루션 전문업체 브이디컴퍼니를 비롯해 서빙고, 스토랑 등의 서빙로봇 업체도 참가한다. 좁은 공간에서도 24시간, 무인, 비대면 서비스의 강점을 바탕으로 오픈 2년 2개월 만에 100개의 가맹점을 돌파한 프린트카페 등 도소매·서비스 브랜드들도 참가해 검증된 역량을 바탕으로 본격화될 위드 코로나 시대에 맞는 적합한 창업 모델을 제시한다.
이밖에 업계를 리딩하는 탑브랜드가 모인 레드카펫존, 상담 매칭 지원 시스템 '비즈매칭상담회', AI 브랜드 추천 서비스 '창업 레시피' 등 서비스 프로그램들을 통해 안전하고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올해 초부터 창업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며 "시기를 반영한 비대면 중심 아이템 등 다양한 창업아이템을 한자리에서 둘러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