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이 프로축구단 FC서울과 전략적 제휴 파트너십을 맺고 이커머스 단독 티켓상품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협업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티몬에 따르면 지난 19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FC서울의 홈 개막전에 장윤석 티몬 대표이사와 여은주 FC서울 대표이사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공식 파트너십을 기념하는 체결 세레모니를 진행했다.
티몬은 FC서울의 공식 이커머스 파트너로서 FC서울 팬과 축구 팬을 위한 다양한 독점 상품 개발 및 판매,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이벤트 실시, FC서울 선수 활용 영상콘텐츠 제작은 물론 양사가 보유한 인프라를 활용하여 NFT(대체불가토큰) 등 다양한 신사업을 공동 개발 및 추진할 계획이다.
티몬은 FC서울의 공식 파트너로서 이커머스 단독으로 'FC서울 티켓북'도 특가 판매한다. 티몬에서만 구매 가능한 'FC서울 티켓북'은 2022시즌 FC서울 홈경기를 온라인 최저가로 관람할 수 있는 티켓 상품이다. 원하는 좌석 등급에 맞춰 구매할 수 있도록 3가지 구성됐다.
티몬은 FC서울과 함께 티몬에서만 누릴 수 있는 단독 혜택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경기장이 한눈에 보이는 개별 관람석에 맥주, 다과가 제공되는 '티몬 몬스터룸 및 몬스터라운지' 티켓을 4월 중 특가에 선보인다. 티몬 고객 전용석 '티몬존' 티켓도 판매할 예정이다.
장윤석 티몬 대표는 "긴밀한 협업을 통해 축구 팬들의 취향을 저격할 FC서울 상품, 이벤트 및 콘텐츠를 다채롭게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