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진이찬방·셰프인하우스, 프랜차이즈서울 창업박람회 참가
기사입력| 2022-03-17 12:07:15
반찬 전문 프랜차이즈 진이찬방과 밀키트전문점 셰프인하우스를 운영하는 진이푸드가 3월 24일부터 3일간 서울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되는 '2022 제52회 IFS 프랜차이즈서울 상반기 창업박람회(창업박람회)'에 참가한다. 창업박람회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하고 코엑스와 리드엑시비션스이 공동 주관하는 박람회로 250개 브랜드 500개 부스 규모로 개막한다.
17일 진이푸드에 따르면 창업박람회에서 진이찬방과 셰프인하우스 부스를 운영한다. 진이찬방은 신선한 제철음식과 당일 요리되는 반찬, 각종 국, 찌개 등의 200여 가지가 넘는 메뉴를 제공하는 반찬가게 프랜차이즈다. 셰프인하우스는 진이찬방의 노하우를 더해 20여가지의 밀키트 제품과 10여가지의 반찬류를 제공하고 있다.
진이푸드 관계자는 "창업박람회를 통해 보다 예비창업자와 업종변경을 준비하고 있는 이들을 위해 맞춤형 운영 노하우 전수에 나설 계획"이라며 "매장 운영부터 관리까지 창업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창업박람회에서는 지난해부터 거세게 불고 있는 무인 창업, 배달·포장 전문점 등을 필두로 외식업, 도소매업, 교육서비스업 등 전 업종 브랜드가 대거 참여할 예정이다. 로봇 전문관을 비롯해 주문·결제, 식자재·원부자재, 물품·설비, 결제장비·플랫폼, 인테리어, 컨설팅, 운영 지원 서비스, 법률·세무·노무·가맹거래 등 전문가 상담, 정부·기관 정책 소개 등 창업에 필수적인 유관 업체들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리테일 빌리지'도 운영된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