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KT&G, 제5회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 공모전 진행
기사입력| 2022-01-03 13:57:32
KT&G가 3일 국내 창작 뮤지컬 지원 프로그램인 '제5회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 참여 작품을 2월 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5회째를 맞는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는 국내 유수의 창작 뮤지컬 발굴과 지원을 위해 KT&G가 지난 2017년부터 진행해 온 문화공헌 프로그램이다. 현재까지 총 4개의 작품이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를 통해 성황리에 공연을 마쳤다. 지난해 최종작으로 선정된 뮤지컬 '메리셸리'는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 공연 중 최다 관객을 동원한 바 있다.
KT&에 따르면 이번 공모 대상은 9~11월에 공연 가능한 창작 뮤지컬로, 무대에 처음으로 공개되는 초연 작품부터 원작을 새롭게 각색한 재공연 작품까지 폭넓게 지원할 수 있다. 공연 저작권에 저촉되지 않고 4주 이상의 공연이 가능한 작품이어야 한다.
공모 접수는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에서 지원서 양식을 내려받아 필수 서류와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정작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인터뷰 심사를 거쳐 3월 8일에 발표되며, 공연 제작비 1000만원과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 공연장 및 무대 장비를 무상으로 지원받는다.
KT&G 관계자는"KT&G 상상마당이 가진 인프라를 활용하여 국내 공연 문화 활성화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