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LG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이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고 8일 밝혔다.
LG전자에 따르면 지난 6월 말 신제품 출시 후 LG 코드제로 R9 로봇청소기 제품군의 한달 판매량은 전월 대비 2배로 늘었다. 이중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 비중이 70%를 차지하고 있다.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은 대폭 강화된 인공지능의 편리함과 집안 공간 어느 곳에나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오브제컬렉션 디자인 등이 특징이다.
성능도 뛰어나다. 기존 70만장 수준의 사물 이미지를 학습한 제품 대비 4배 늘어난 약 300만 장을 학습해 실내 공간과 장애물을 더 정확하게 인지한다. 한층 완벽해진 스마트 페어링 기능은 로봇청소기가 진공 청소를 끝내고 복귀하면 물걸레 청소를 진행해 한번에 진공과 물걸레 청소를 모두 끝낸다.
LG전자는 집안 전체 공간 인테리어와 자연스럽게 어울리도록 카밍 그린과 카밍 베이지 등 오브제컬렉션 색상을 로봇청소기에도 적용했다. 세계적인 색채 연구소 미국 팬톤컬러연구소(Pantone Color Institute)와 협업해 오브제컬렉션 색상을 개발중이다. 차분하고 편안한 LG 오브제컬렉션의 색상은 MZ세대부터 X세대와 베이비부머에 이르기까지 모든 세대로부터 고루 인기를 얻고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탁월한 성능, 공간과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을 모두 갖춘 로봇청소기 신제품의 차별화된 가치를 더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