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그룹이 전 세계 팬들과 함께하는 비대면 레고 페스티벌 '제 1회 레고 콘(LEGO CON)'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레고에 따르면 레고 콘은 전 세계 어린이와 가족, 성인 팬들에게 가장 먼저 레고의 최신 소식을 전하고 팬들이 온라인으로 서로의 창의력과 열정을 나눌 수 있도록 마련한 축제의 장이다. 한국 시간 27일 새벽 1시부터 덴마크 빌룬트에 위치한 '레고 하우스'에서 생중계된다. 행사는 성인 레고 팬들이 준비한 개막 쇼를 시작으로 약 두 시간 동안 가상 체험과 실시간 이벤트가 어우러진 꽉 찬 볼 거리와 즐길 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레고 최신제품 공식 공개식과 함께 레고에 얽힌 비하인드 스토리, 비대면 조립 이벤트, 레고 디자이너와의 대화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레고 하우스 내부 투어는 물론 세계 각지에서 모인 '레고 마스터스(LEGO Masters)' 출연자들을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시간도 마련된다. 실제 레고 하우스에 방명록을 남길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레고 콘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전 세계 레고 팬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실시간으로 참석하지 못하는 팬들을 위해 행사 전체 영상은 추후 레고 콘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