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다이스시티가 온 가족이 함께 레이싱 체험을 할 수 있는 RC카 축제 '파라다이스 RC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RC카 페스티벌은 4월 23일부터 5월 23일까지 파라다이스시티 플라자 광장에서 진행된다. 자유로운 레저 생활을 즐기지 못했던 아이들이 부모님과 함께 직접 RC카 레이싱을 체험하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기획했다.
RC카 레이싱 및 토너먼트부터 세계적 모형 브랜드 타미야, RC 메이커로 유명한 교쇼를 포함한 유로 토이 완구 대전, 레이싱 아케이드 게임, 포토 이벤트까지 온 가족을 위한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페스티벌의 메인 프로그램인 RC카 레이싱은 총 5개의 서킷으로 운영된다. 메인 서킷을 중심으로 면허 서킷, 오프로드형 트라이얼 서킷, 타미야 미니카 전용 트랙까지 다양하다. 주말에는 야외 잔디광장에서 봄을 만끽하며 RC카 점프대도 즐길 수 있다. 페스티벌 기간 내 투숙 고객 전원에게 서킷 이용권을 무료 제공하며, 어린이날 스페셜 객실 패키지 이용 시 미니카를 증정한다. 투숙에 관계없이 서킷 이용권을 구매하면 누구나 RC카 레이싱을 체험할 수 있다.
매주 주말 각 서킷에서 고객 참여 토너먼트 대회도 개최한다. 특히 미니카 매니아들을 위해 4월 25일 한국 타미야 주최 '제2회 미니카 언택트 레이스 코리아컵', 5월 2일에는 '파라다이스 X 교쇼 Mini-Z컵'이 열린다. 우승자에게는 우승 상패, 파라다이스시티 숙박권, '가든카페' 이용권 등 혜택이 제공된다.
한편 파라다이스시티는 안전한 영업장 환경 조성을 위해 '치휴(治休) 캠페인'을 전개하고 방역·위생 관리를 전담하는 HSE(Health Safety Environment) 팀을 신설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올해 '파라다이스 RC카 페스티벌'은 정부의 방역지침에 따라 수용 가능 인원에 맞춰 시간대별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및 QR 코드 등록을 의무화한다. 특히 행사 부스 간 일정 간격을 두고 배치하고, 고객 간에도 안전거리를 유지하는 등 안전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