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미래에셋자산운용, 4월 9일까지 'TIGER Fn신재생에너지 ETF' 거래고객 이벤트
기사입력| 2021-03-15 11:30:56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지난 5일 상장한 'TIGER Fn신재생에너지 ETF' 거래고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TIGER Fn신재생에너지 ETF'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국내 신재생 에너지 기업에 투자하는 국내 주식형 상품이다.
신재생 에너지는 기존 화석연료를 변환시켜 이용한 에너지가 아닌 수소·산소 등 새로운 형태의 에너지원을 통해 전기 또는 열을 생산하는 '신(新) 에너지'와 햇빛, 물, 지열, 강수, 생물 유기체 등 재생 가능한 연료를 변환시켜 이용하는 '재생 에너지'를 합친 단어다.
'TIGER Fn신재생에너지 ETF'는 시장을 선도할 한국의 신재생 에너지 산업에 투자한다.
기초지수는 'FnGuide 신재생에너지지수'다. FnGuide에서 KOSPI 및 KOSDAQ 상장종목을 대상으로 AI 키워드 검색을 통해 신재생 에너지 관련 종목을 추출한 다음, 거래대금과 시가총액, 신재생 에너지 연관성을 고려해 유니버스를 선정한 후, 매출 연관도 분석을 통해 편입종목을 확정, 유동시가총액 가중방식을 적용해 산출한다. 2월말 기준 풍력에너지 7종목, 태양에너지 6종목, 수소에너지 4종목 등 총 18종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구성비중은 풍력에너지 40%, 태양에너지 41%, 수소에너지 17%다. 'TIGER Fn신재생에너지 ETF'는 실물·완전복제 전략을 통해 기초지수 일간 변동률을 추종하도록 운용한다.
이번 이벤트는 KB증권을 통해 3월 15일부터 4월 9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중 'TIGER Fn신재생에너지 ETF'를 포함해 3억원 이상 ETF 거래고객 상위 5명에게 문화상품권 5만원을 제공한다.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