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는 새로운 생활금융정보 콘텐츠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 시리즈를 공식 유튜브채널 '카카오페이 kakaopay'를 통해 순차 공개한다고 밝혔다.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 시리즈는 자취, 재테크, 보험, 세금납부, 경조사비, 노후준비 등 우리 생활의 다양한 영역에서 일어나는 금융활동을 카카오페이를 통해 보다 슬기롭게, 마음놓고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방송인 장성규, 금융전문 유튜버 댈님과 함께 금융을 잘 모르는 사용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정보를 전달한다.
콘텐츠는 총 8주간 매주 1편씩 공개될 예정이다. 13일 공개된 첫번째 콘텐츠는 전·월세세입자들을 위한 정보로 구성됐다. 전·월세 실태와 함께 보증금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카카오페이는 19일부터 방영되는 동명의 KBS2TV 경제 교양 프로그램에도 공식 후원 및 자문으로 참여한다.
이와 함께 카카오페이는 전·월세 콘텐츠 공개에 맞춰 '카카오페이간편보험'을 통해 '전세보증금반환보증'상품에 가입하는 사용자들을 위한 '방구합니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1월 14일부터 12월 15일까지 한달간 카카오페이로 전세보증금 반환 보증에 가입하는 모든 사용자들에게 소정의 선물을 100% 제공하며, 추첨을통해 5명에게는 최신형 아이폰 11Pro를 증정한다.
앞서 카카오페이는 지난 7일 간편보험서비스 '전세보증금반환보증'을 오픈했다. '전세보증금반환보증'은 전세계약 종료시 임대인이 전세보증금을 돌려주지 않는 경우, 임대인을 대신해 주택도시보증공사(HUG)에서 임차인에게 전세보증금을 돌려주는 공익 성격의 보증상품으로, 오프라인 지점을 방문할 필요없이 '카카오페이간편보험'에서 가입신청부터 서류제출, 보증료결제까지 한번에 완료할 수 있다.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