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가 종합 콘텐츠 기업 카카오M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글로벌 대중 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에 박차를 가한다.
기아자동차는 5일 BEAT360(강남구 압구정동 소재)에서 김상대 기아차 고객경험본부장, 김성수 카카오 M 대표이사 등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문화 마케팅 강화를 위한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카카오 M과의 파트너십 체결은 K-POP을 활용한 문화 마케팅 활동을 통해 밀레니얼 세대 및 Z세대와의 교류를 강화하고, 글로벌 고객들에게 기아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젊고 역동적인 모빌리티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차원에서 이뤄졌다.
기아차는 카카오 M과의 파트너십 활동의 첫 시작으로 11월 30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개최되는 'MMA 2019(멜론 뮤직 어워드 2019)'에 메인 후원사로 참가한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은 'MMA 2019'는 뮤직 플랫폼 '멜론'을 운영하는 카카오가 주최하고 카카오 M과 엠스톤이 주관하는 국내 최대 대중음악 시상식으로, 내로라하는 K-POP 스타들이 대거 출연해 최고의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음악 축제다.
우선 기아차는 메인 후원사로서 'MMA 2019' 최고의 영예라 할 수 있는 '올해의 베스트송' 상에 대한 명명권을 가진다.
또한 K-POP 스타들이 포토타임을 가질 레드 카펫과 메인 행사장인 시상식 현장에 하이클래스 소형 SUV 셀토스를 전시해 기아 브랜드의 젊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고객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기아차는 국내외 고객들을 'MMA 2019' 현장으로 초대하는 고객 초청 이벤트도 시행한다.
5일(화)부터 17일(일)까지 기아 VIK 앱에서 진행하는 '기아 올해의 차' 투표 이벤트에 참가하는 국내 고객 중 250명을 추첨을 통해 선정하여 현장으로 초청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블랙핑크 월드투어와 연계해 21개국 100명의 해외 고객들을 한국으로 초청, ▲기아차 시승체험 ▲블랙핑크 팬미팅 ▲K-Culture(댄스, 메이크업 등) 체험 ▲'MMA 2019' 관람 등의 기회를 제공하는 'Kia Lucky Drive to Seoul'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기아차는 'MMA 2019' 후원을 시작으로, 카카오 M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K-Culture 문화 콘텐츠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다.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