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은 중국법인이 중국은행보험감독위원회(이하 은보감회)에서 실시한 2018년도 중국보험회사 고객서비스 평가에서 'AA'등급을 취득했다고 5일 밝혔다.
KB손해보험 중국법인이 취득한 고객서비스평가부문 'AA'등급은 중국 보험시장에 진출한 외자계 보험사로는 유일하게 취득한 최고등급이며, 중국 전체 87개 손해보험사 중 'AA' 등급을 취득한 중국 손해보험사는 PICC, PINGAN, CPIC등 5개에 불과하다.
은보감회에서는 2016년도부터 매년 중국 내 보험사를 대상으로 직전년도 고객서비스 평가를 실시하여 등급을 부여하고 있으며, 보험사의 감독관리를 위한 중요한 지표로 사용되고 있다.
고객서비스 평가항목은 전화 모니터링,고객만족도 설문조사, 보상처리 주기 등 총 8가지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KB손해보험 중국법인은 특히 타사와 차별화되는 신속한 보상처리 및 고객서비스 만족도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AA'등급을 취득한 것으로 분석된다.
한편 KB손해보험 중국법인은 2009년 설립 이래 재산종합보험, 기계보험,운송보험,배상책임보험 등 일반보험을 판매하고 있으며, 강소성 남경에 본사,소주에 영업소, 광동성 광주에 지점을 두고 있다. 2018년 약 230억 원의 매출과 23억 원의 세전이익을 기록한 바 있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