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자사의 택시 호출 서비스인 '티맵택시' 가입자가 300만을 넘어섰다고 29일 밝혔다. SK텔레콤에 따르면 티맵택시 가입자는 2018년 11월 서비스 리뉴얼 이후 그해 12월 100만, 2019년 3월 200만을 넘어선 바 있다.
고객들의 택시 호출 서비스 이용 편의와 직결되는 티맵택시 가입 기사의 수도 20만 명을 넘어섰다. 택시호출 앱을 사용하는 전국 택시 기사(23만명)의 87% 수준이다.
SK텔레콤은 가입 승객과 기사의 증가에 대해 "승객을 위한 실시간 고객 위치 확인 서비스, 기사를 위한 호출 콜의 전·후방 위치 확인 서비스 등 편의성과 안전성 제고를 위한 티맵택시의 다양한 노력들에 고객들이 호응한 것"이라고 밝혔다.
고객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개선의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라는 설명이다.
SK텔레콤은 2018년 6월 고객의 택시 호출 시 최단 거리가 아닌 국민 내비게이션 T맵 데이터 기반의 최단 도착 시간을 배차 기준으로 적용해 경쟁 서비스와 비교해 보다 빠르게 호출 위치에 택시가 도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지난 9월부터는 택시 이동 경로와 관련한 승객과 기사 간의 불필요한 오해를 줄이는 차원에서 T맵 기반으로 최적길, 최소시간, 무료도로 같은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중이다.
SK텔레콤 관계자는 "300만 가입자는 택시 호출 서비스 시장이 경쟁을 통해 보다 활성화되는 또 하나의 출발선이 될 것"이라며 "SK텔레콤이 보유 중인 교통 관련 데이터와 AI엔진, 5G 기술 등을 기반으로 고객을 위한 최고의 택시 호출 서비스로 진화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