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KT-무신사, 1020세대 위한 'Y프렌즈' 프로모션 진행
기사입력| 2019-10-17 14:51:40
KT가 17일 국내 최대 규모의 패션 유통플랫폼 무신사와 서울 마포구 홍대입구역에 위치한 무신사 테라스에서 '온·오프라인 공동 마케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KT와 무신사는 협약을 바탕으로 1020 밀레니얼 세대를 대상으로 한 'Y프렌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T에 따르면 무신사와 KT Y프렌즈 프로모션, KT 멤버십 제휴, KT 기프트박스에서 무신사 접속 시 데이터무과금 적용 등 전방위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밀레니얼 세대는 1981년에서 2000년대 초 출생한 세대로, 정보통신(IT)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활용에 능한 것이 강점이다.
KT의 Y프렌즈는 1020세대 고객을 대상으로 차별화 마케팅을 진행중이다. 1020세대 중 KT 5G 슈퍼플랜 요금제에 가입한 고객 다섯 명이 Y박스 애플리케이션 내 'Y프렌즈'에 모일 경우 전원에게 5만원 상당의 웰컴 패키지와 제휴사 할인쿠폰 등 계절별·테마별 시즈널한 혜택을 제공한다. 웰컴 패키지는 무신사 스페셜 사은품으로, 마크곤잘레스 투웨이백·오아이오아이 스웨트 셔츠·키르시 스웨트 셔츠 중 한 가지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오늘부터 12월 31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Y프렌즈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Y 박스에 가입한 후 KT 5G 슈퍼플랜 요금제에 가입한 고객이 네 명의 KT 5G 슈퍼플랜 고객을 초대해 혜택 박스를 완성한 후 원하는 사은품을 신청하면 된다. Y박스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KT 관계자는 "무신사 협약과 함께 선보이는 Y프렌즈 프로모션은 밀레니얼 세대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첫 결과물"이라며 "핵심 고객군으로 부상하고 있는 1020 밀레니얼 세대의 소비 행태와 트렌드를 분석해 젊은 고객들의 마음을 완벽히 얻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