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올해 상반기 글로벌 게이밍 모니터 시장에서 업계 1위에 올랐다고 9일 밝혔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시장조사업체 IDC의 상반기 조사 결과 올해 상반기 글로벌 게이밍 모니터(주사율 100Hz 이상) 시장에서 금액기준 전년 동기 대비 5% 상승한 17.9%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지난 2016년 게이밍 모니터를 처음 출시한 이후 4년만이다.
삼성전자는 게이밍 모니터 시장에서 프리미엄급 제품을 바탕으로 시장점유율을 끌어 올렸다. 고해상도(QHD, 2560x1440 이상)와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카테고리에서 올해 상반기 각각 30%가 넘는 점유율로 2위 업체와 약 2배 격차를 벌렸다.
최근 게임 콘텐츠 해상도가 높아짐에 따라 고성능 모니터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넓은 화면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몰입감이 장점인 커브드 모니터는 게이머들 사이에서 제품 구매 시 필수 고려 항목으로 자리 잡았다.
올해 출시한 'CRG5'는 '240Hz 래피드커브'기술과1500R 곡률의 커브드 스크린을 탑재한 제품으로 고사양이지만 합리적인 가격으로
게이머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김석기 삼성전자 부사장은 "게이밍 모니터 시장에 진입한지 4년도 안 돼 글로벌 1위라는 성과를 이뤘다"며 "지속적으로 프리미엄 게이밍 모니터 트렌드를 주도하고 제품 라인업을 다양화해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최고의 게임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