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은 지난 5일 경기도 고양시 KB국민은행 일산연수원에서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KB레인보우사랑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KB레인보우사랑캠프'는 올해로 13년차를 맞이하는 KB금융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으로, 다문화 아동들의 꿈을 키우고 올바른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문화 체험·진로 탐색·경제 교육의 3가지 테마로 진행되며, 지난 6월과 10월에는 잠실 롯데월드와 성남 한국잡월드에서 각각 문화 체험과 진로 탐색의 시간을 가졌었다.
다문화 가정 및 일반 가정 아동 50여명이 함께 참여한 이날 캠프는 올해의 마지막 프로그램으로 경제·금융과 관련된 이론 및 실습 시간을 통해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경제 개념을 체득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오전에는 KB금융공익재단 전문 강사의 경제·금융교육 강의가 진행되었으며, 오후에는 물건을 직접 만들어 홍보하고 판매하는 일련의 과정을 체험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기업활동 전반에 ESG(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를 적용하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사회와 동반성장하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